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과천시, ‘일회용 컵 없는 과천’ 동참 기업에 ‘그린 기업’ 인증서 전달

더팩트
원문보기
신계용 과천시장(가운데)이 ‘과천형 GREEN(그린) 기업’ 인증서를 전달하고 있다./과천시

신계용 과천시장(가운데)이 ‘과천형 GREEN(그린) 기업’ 인증서를 전달하고 있다./과천시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는 ‘일회용 컵 없는 과천’ 사업에 새로 동참한 가비아 등 6개 기업에 ‘과천형 GREEN(그린) 기업’ 인증서를 19일 시청에서 전달했다. 신규 인증 기업은 △가비아 △가비아CNS △에스피소프트 △엑스게이트 △케이아이엔엑스 △후이즈다.

가비아는 사내 다회용 컵 사용 문화를 정착시켰으며, 나머지 기업들도 전 직원이 개인 텀블러나 머그컵을 사용하고 있다.

시는 이들 인증 기업에 대해 △ESG 경영 실천 사례 홍보 △보건복지부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추천 △각종 기업 포상 연계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과천시는 지난 7월 △서현 △광동제약 △금강공업 △이트너스 △펄어비스 등 5개사를 첫 ‘과천형 그린 기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과천형 그린 기업’ 인증제는 사내에서 다회용 컵 사용을 생활화하거나 일회용 컵 사용을 지양하고 개인 텀블러·머그컵을 활용하는 등 친환경 문화를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해, ESG(환경·사회·투명) 경영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민간 부문으로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공공부문이 먼저 시작한 다회용 컵 사용 문화가 민간 기업의 자발적인 참여로 확산되고 있다"며 "시민과 기업이 함께 만드는 탄소중립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