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증권 "직관적 디자인으로 '원클릭 MTS' 도전"

머니투데이 박진영기자
원문보기
[[베스트MTS어워드]디자인-UI/UX 부문 우수상-삼성증권 'mPOP']

삼성증권 '엠팝(mPOP)' 로고

삼성증권 '엠팝(mPOP)' 로고

삼성증권 'mPOP'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환경(UI) 및 디자인이 호평을 받아 디자인-UI/UX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mPOP'는 심플·스피드·스마트(Simple·Speed·Smart)라는 컨셉으로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지난달 말 업그레이드 오픈했다.

삼성증권은 MTS 사용자가 최소 클릭수로 편리하게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UI를 구성하고 이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모든 화면 상단에 퀵바 메뉴를 제공해 어느 화면에서나 한번에 다른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HTS와 동일한 구조의 상단 바로가기 메뉴 및 업계 최초로 구현한 스마트폰 퀵 패널을 이용하면 잔고조회부터 주문까지 원터치로 2단계만에 주문이 가능하다. 앱을 따로 실행하지 않고도 배경화면에서 퀵 패널이나 위젯을 통해 관심 종목에 대한 시세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도 있다.

김석 삼성증권 사장/사진제공=삼성증권

김석 삼성증권 사장/사진제공=삼성증권

차트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한 화면에서 복수의 차트를 비교 할 수 있고 49개의 보조지표를 추가해 투자 분석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손가락 터치 패턴에 따라 실시간 종목을 검색해주는 핑거 서치, 상한가 근접·도달·이탈 종목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상한가 모니터 등 차별화 된 투자콘텐츠도 눈에 띈다.

이 외에도 현재가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투자판단에 활용할 수 있는 14개의 탭을 제공하며 앱에 일러스트를 도입하고, 기능별로 일관성 있는 컬러를 배치한 것도 특징적이다.

디자인·UI구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엠팝 라이프(mPOP life)’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펀(fun)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이용객 편의는 물론 다양한 정보전달과 이용 즐거움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삼성증권의 온라인 거래 고객 중 모바일 채널 약정 비중은 전년 대비 두 배나 늘었다. 삼성증권은 앞으로도 'mPOP'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공급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박진영 기자 트위터 계정 @zewapi]

박진영기자 jy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대문역 버스 돌진
    서대문역 버스 돌진
  2. 2뉴진스 다니엘 편지
    뉴진스 다니엘 편지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명재완 무기징역
    명재완 무기징역
  5. 5다저스 카일 터커 영입
    다저스 카일 터커 영입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