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10대 보이넥스트도어·50대 이상 임영웅" KT지니뮤직, 올해 음악 트렌드 공개

파이낸셜뉴스 박성현
원문보기
KT지니뮤직 제공

KT지니뮤직 제공


[파이낸셜뉴스] KT지니뮤직은 올해 음악 소비 경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19일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지난 5일까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령별 최다 감상 음원 △발매 24시간 이내 최다 감상 앨범 △ ‘좋아요’ 급증 아티스트 △장르별 최다 감상 음원 △인기 급상승 장르 △검색 1위 아티스트 △차트인 최다 아티스트 △인기 플레이리스트 등 총 8개 항목의 음악 트렌드를 공개했다.

먼저 ‘연령별 최다 감상 음원’을 살펴보면 10대 ‘오늘만 아이러브유(보이넥스트도어)', 20대 ‘레블 하트(아이브)', 30대 ‘투 배드(지드래곤)', 40대 ‘모르시나요(조째즈)', 50대 이상 ‘천국보다 아름다운(임영웅)'으로 드러났다.

올해 인기 상승도를 보여주는 지표인 ‘좋아요’ 급증 아티스트는 보이넥스트도어로, 전년 대비 좋아요 수가 134% 증가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제곡 ‘골든’은 팝 부문 최다 감상 음원으로 선정됐다.

한편 KT지니뮤직은 지난 13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공식 투표 프로모션 ‘지피셜’을 론칭하고 ‘미리 보는 올해의 음원’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으로 올해 가장 많이 감상한 10곡을 후보로 선정했으며 투표 론칭 5일 만에 2만6000표가 집계됐다. 이날 기준 임영웅의 ‘천국보다 아름다운’이 2만표를 얻어 1위를 달리고 있다. 이어 플레이브의 ‘대시’, 지드래곤의 ‘투 배드’가 맹추격 중이다.


이번 투표는 오는 25일까지 실시되며 지니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료 회원은 1일 3회, 무료 회원은 1일 1회 투표 참여가 가능하다. 투표에서 1위로 뽑힌 음원은 서울 강남, 홍대, 동대문 등 3개 지역 대형 전광판에 영상 형태로 홍보될 예정이다.
#음원 #빅데이터 분석 #KT지니뮤직 #음악 트렌드 #지피셜

psh@fnnews.com 박성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