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서클 투 서치' 업데이트…영상 속 텍스트도 자동 번역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영상 속 텍스트를 실시간으로 번역하는 기능을 테스트 중이다.

18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구글이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의 번역 기능을 영상과 GIF까지 확장하는 실시간 번역(Live Translate)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 기존에는 정적 텍스트만 번역할 수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웹페이지, 동영상, GIF 등 움직이는 콘텐츠까지 지원할 전망이다.

현재 실시간 번역 옵션은 테스트 중인 서클 투 서치 앱 서랍에 위치해 있다. 실시간 번역이 활성화되면 전체 화면을 번역할지 아니면 특정 앱만 번역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사용자가 원하는 출력 언어를 설정하면 번역된 텍스트가 화면에 오버레이 형태로 표시된다.

해당 기능이 작동하면 화면 가장자리에 무지개색 그라데이션이 나타나며, 애플의 시리를 연상시키는 시각적 효과를 준다. 오버레이는 이동 가능하며, 특정 화면만 번역할 수 있도록 크롭 기능도 제공한다.

다만, 현재는 번역이 잠시만 표시되는 등 기능이 완벽히 작동하지 않는 상태다. 그러나 구글이 지속적으로 개발을 진행 중인 만큼, 향후 업데이트에서 정식 기능으로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몽규 축구협회 신뢰 회복
    정몽규 축구협회 신뢰 회복
  2. 2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3. 3양광준 내연녀 살해
    양광준 내연녀 살해
  4. 4오세훈 범보수 대통합
    오세훈 범보수 대통합
  5. 5김정은 내부 결속
    김정은 내부 결속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