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5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과천시, '과천형 GREEN 기업' 6곳 인증…민간 ESG·탄소중립 확산

전자신문
원문보기
과천시청 전경

과천시청 전경


경기 과천시는 19일 시청 시장실에서 '과천형 GREEN 기업' 인증서 전달식을 열고 가비아, 가비아CNS, 에스피소프트, 엑스게이트, 케이아이엔엑스, 후이즈 등 6개 기업을 신규 인증했다.

'과천형 GREEN 기업' 제도는 사내 다회용 컵 사용을 생활화하거나 개인 텀블러·머그컵을 활용해 1회용 컵 사용을 줄이는 등 친환경 문화를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해 민간 부문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과 탄소중립 확산을 유도하는 제도다.

과천시는 인증 기업에 대해 ESG 실천 사례 홍보, 보건복지부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추천, 각종 포상 연계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 분기별 간담회와 업종별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체감형 지원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과천시는 지난 7월 서현, 광동제약, 금강공업, 이트너스, 펄어비스 등 5개 기업을 1차 '과천형 GREEN 기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신계용 시장은 “공공부문이 먼저 시작한 다회용 컵 사용 문화가 민간 기업의 자발적 참여로 확산되고 있다”며 “시민과 기업이 함께 만드는 탄소중립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민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과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2. 2손흥민 복귀 토트넘
    손흥민 복귀 토트넘
  3. 3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4. 4김건희 특검 출석
    김건희 특검 출석
  5. 5알론소 볼티모어 계약
    알론소 볼티모어 계약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