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킹산직, 저요 저요!"…기아 생산직 200명 채용에 취준생 지원 열기

뉴스1 박영래 기자
원문보기

29일 오후 3시까지 접수



기아 오토랜드 광주 생산라인.(기아 제공, 재배포 및 DB 금지) /뉴스1

기아 오토랜드 광주 생산라인.(기아 제공, 재배포 및 DB 금지) /뉴스1


(광주=뉴스1) 박영래 기자 = 기아가 200여 명 규모의 생산직(엔지니어) 채용에 나서면서 채용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기아는 광주와 화성, 소하리(광명) 등 국내 3개 공장에서 일할 엔지니어 채용을 18일 공고했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29일 오후 3시까지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공고 마감일 기준)하면 지원 가능하며, 해외여행 또는 비자 발급 요건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공고 마감일 기준)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전기, 기계, 자동차 공학 관련 경험 또는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전형은 서류전형, 역량검사·신체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이른바 '킹산직'으로 불리는 기아 생산직 채용 공고에 첫날부터 지원서 접수가 이어지고 있다.

기아 측은 정확한 채용규모를 공고하지 않았지만 채용시장에서는 최소 200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 생산직은 고연봉, 만 60세 정년, 차량 구입 할인 등 복리후생이 뛰어나 취준생들에게는 인기가 높다.

광주의 한 대학 취업담당자는 "취준생들의 최대 목표가 어쩌면 현대차와 기아"라며 "공고가 뜨자마자 지원서 접수가 시작됐다"고 전했다.

yr200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2. 2무인기 침투 부인
    무인기 침투 부인
  3. 3전북 오베르단
    전북 오베르단
  4. 4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5. 5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