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시황]
임종철 디자인기자 /사진=임종철 디자인기자 |
상승 출발했던 국내증시가 상승분을 반납하며 약세를 보인다.
19일 오전 9시8분 기준 거래소에서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4.36포인트(0.14%) 하락한 3172.92를 나타내고 있다. 개인이 799억원 순매수 중이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782억원, 48억원 순매도 중이다.
업종별로는 IT서비스가 1%대 강세다. 오락문화, 전기·전자, 화학, 제약, 보험, 유통, 제조, 증권은 강보합권에 머문다. 통신, 운송장비, 운송창고는 약보합에 머문다. 건설, 기계장비는 1%대 약세다. 전기·가스는 3% 약세를 보인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 LG에너지솔루션, SK하이닉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강보합에 머문다. 기아와 현대차는 보합권에 거래 중이다. 셀트리온, KB금융, HD현대중공업은 약보합권에 머물고 있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대 약세다. 두산에너빌리티는 3% 하락 중이다.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1.08포인트(0.14%) 하락한 796.97을 나타낸다. 개인이 540억원 순매수 중이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46억원, 248억원 순매도 중이다.
업종별로는 오락문화, 통신이 1%대 강세다. 금융, 운송창고, 음식료 담배, 기계장비, 화학, 출판매체, 제조가 강보합에 머문다. 종이·목재, 섬유·의류, 금속, 제약, 건설, 운송장비는 약보합권에 머문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는 에코프로가 1%대 강세를 보인다. 에코프로비엠, 파마리서치, 펩트론은 강보합권에 머물고 있다. HLB는 보합권에서 거래 중이다. 레인보우로보틱스, 리가켐바이오는 약보합에 머문다. 에이비엘바이오는 1%대 약세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대비 3.8원 오른 1388.8원에 주간거래를 시작했다.
김창현 기자 hyun15@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