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오늘의 뉴욕증시 무버] 메타, AI 부분 또 구조조정⋯주가 2.27% 급락↓

이투데이
원문보기
노보노, 위고비 지방간염 치료제 승인 소식에 3.71%↑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 AP뉴시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 AP뉴시스


18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메타, 엔비디아, 인텔, 노보노디스크 ADR, 스타벅스, 듀오링고 등의 주가 등락이 두드러졌다.

매그니피센트7(M7) 가운데 메타가 2.27%로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 인포메이션의 보도에 따르면 메타는 인공지능(AI) 부문을 6개월 만에 네 번째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블룸버그통신은 메타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첫 스마트 안경을 내달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하이퍼노바’로 알려진 메타의 차세대 스마트 안경은 다음 달 열리는 메타 연례 제품 발표 행사 커넥트에서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엔비디아 주가는 0.86% 강세로 마감하며 시가총액이 4조5000억 달러에 육박했다.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 주가는 3.66% 빠졌다. 단 시간외거래에서는 3%대의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경영난을 겪고 있는 인텔의 지분을 10% 취득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앞서 블룸버그는 14일 트럼프 행정부가 인텔의 지분 인수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는데, 이날 그 규모가 10%라고 알렸다.


덴마크 제약사 노보노디스크의 ADR(미국주식예탁증서)은 비만치료제 위고비가 경쟁사인 일라이릴리보다 대사이상 관련 지방간염 치료제로 미국 식품의약청(FDA)의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주가가 3.71% 올랐다.

스타벅스는 올해 북미 지역 모든 직원의 급여를 일괄적으로 2% 올릴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주가가 2.14% 상승했다. 그동안 관리자 재량에 따라 결정되던 임금 인상 방식에서 바뀐 조치이다.

언어교육업체 듀오링고는 월가에서 투자의견 상향 소식이 나오자 주가가 12.93% 뛰었다.

[이투데이/이진영 기자 (mint@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2. 2전재수 시계 의혹
    전재수 시계 의혹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영입
    한화 오웬 화이트 영입
  5. 5SBS 연예대상 후보
    SBS 연예대상 후보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