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중국 예능 2억 뷰 돌파, K-컬처 명소로 떠오른 인천 호텔 ‘이곳’

매일경제 권효정 여행플러스 기자(kwon.hyojeong@mktour.kr)
원문보기
‘웨이, 콰이 츄라이완’ 프로그램 페이지 (왼쪽부터 지아, 페이, 야오천) / 사진=파라다이스시티

‘웨이, 콰이 츄라이완’ 프로그램 페이지 (왼쪽부터 지아, 페이, 야오천) / 사진=파라다이스시티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가 중국 예능으로 2억 명 앞에 등장했다.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에서 예능 ‘웨이, 콰이 츄라이완(빨리 나와서 놀자)’이 엔터테인먼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파라다이스시티가 배경지로 나서면서 K-컬처 대표 명소로 주목받았다.

아이치이는 중국판 넷플릭스로 불린다. ‘웨이, 콰이 츄라이완’은 도시를 여행하며 문화, 라이프스타일, 핫플레이스를 담아내는 신규 예능이다.

지난 7일과 9일 방영한 파라다이스시티 편은 공개 5일 만에 누적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출연진도 눈길을 끈다. 중국 내 인지도가 높은 미쓰에이 출신 ‘페이’와 ‘지아’, 그리고 신흥 아이돌 ‘야오천’이 함께했다.

중국인 무비자 시행을 앞둔 시점이라 의미가 크다. 방송 속에는 파라다이스시티 시설과 서비스가 등장했다. 인천공항에서 차량 5분 거리라는 입지도 강점이다.

‘웨이, 콰이 츄라이완’ 프로그램 페이지 (왼쪽부터 지아, 야오천, 페이) / 사진=파라다이스시티

‘웨이, 콰이 츄라이완’ 프로그램 페이지 (왼쪽부터 지아, 야오천, 페이) / 사진=파라다이스시티


예능은 호텔 내부의 미술 컬렉션도 비췄다. 이용백 작가의 ‘괴테(Goethe)’, 쿠사마 야요이의 ‘그레이트 자이언틱 펌킨(Great Gigantic Pumpkin)’ 등 현대미술 작품이 존재감을 드러냈다.


중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도 눈에 띈다. 지난 5월 상하이에서 열린 ‘ITB 차이나’ 참가와 직접 쇼케이스 개최를 비롯해 인바운드 여행사와 협력한 패키지 개발, 식음(F&B) 강화, 통역 서비스 확대까지 준비를 마쳤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지난해에도 중국판 ‘솔로지옥’으로 불리는 연애 예능 ‘반숙연인 시즌3’에 등장해 누적 조회수 1억 2000만 회를 기록한 바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우리카드 감독 결별
    우리카드 감독 결별
  3. 3양민혁 극장골
    양민혁 극장골
  4. 4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5. 5이정선 교육감 기본교육
    이정선 교육감 기본교육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