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7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금어기 해제 당일 초신선으로"…롯데마트, 서해안 햇꽃게 판매 개시

뉴스1 배지윤 기자
원문보기

꽃게 주산지 격포항∙신진도항 소재 어선과 사전 계약 체결

역대 최대 물량 준비



서해안 햇꽃게 모델 홍보 이미지.(롯데마트 제공)

서해안 햇꽃게 모델 홍보 이미지.(롯데마트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금어기 해제 당일 롯데마트에 꽃게가 돌아온다.

롯데마트는 오는 21일 올해 첫 어획한 '서해안 햇꽃게'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꽃게는 산란기 보호를 위해 매년 6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금어기를 시행하고 있어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금어기 해제 당일 새벽 서해안에서 잡아 올린 물량이다.

27일까지는 서해안 햇꽃게를 992원에 판매한다. 이는 행사 카드 결제 시 20% 할인이 적용된 가격이다. 이번 행사는 제철 꽃게 시즌 개막을 맞아 소비자들이 제철 별미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선도 유지에도 만전을 기했다. 롯데마트는 새벽에 어획한 햇꽃게를 산지 직송해, 당일 오후 살아있는 상태로 공급한다. 조업 직후 꽃게를 5도 이하 냉수에 담가 기절시키고 모래톱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해 전국 매장에 직송하는 구조다.

물량도 역대 최대로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꽃게 주산지인 부안 격포항과 태안 신진도항 소재의 선단 40여 척과 사전 계약을 체결해, 전년 대비 약 30% 확대된 공급망을 구축했다. 이에 더해 선별 및 포장을 담당하는 전문 패킹장 8곳과 협력해, 시즌 내내 안정적인 공급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문규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가장 신선한 상태의 햇꽃게를 발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롯데마트의 산지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총동원했다"며 "앞으로도 제철 수산물을 초신선 상태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