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조용필 콘서트에 BTS·아이유·태연 헌정 무대?…KBS 측 "사실 아냐"

이데일리 김가영
원문보기
온라인 커뮤니티 통해 출연진 담긴 공문 확산
KBS, 즉각 반박
9월 6일 KBS2 통해 방송 예정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가요계의 전설 조용필과 KBS가 함께한 콘서트에 방탄소년단(BTS), 아이유, 태연 등이 출연한다는 소문이 불거졌으나 제작진이 “사실무근”이라고 즉각 해명했다.


KBS2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 측 관계자는 18일 이데일리에 “BTS, 아이유, 태연 등이 출연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 콘서트에 조용필 20집 총 망라 히트곡 공연과 후배 아티스트인 BTS, 아이유, 태연의 헌정 무대가 펼쳐진다는 내용이 담긴 공문이 확산됐다.

그러나 제작진 확인 결과 이는 사실이 아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이 순간을 영원히-조용필’은 대한민국의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레전드, 조용필이 KBS에서 1997년 ‘빅쇼’ 이후 28년 만에 선보이는 단독 무대라는 점에서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올해 데뷔 57년을 맞은 조용필의 다시는 볼 수 없을 대형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조용필은 국내 최초 단일앨범 밀리언셀러, 국내누적음반 총판매량 최초 1천만장돌파, 일본 골든디스크상을 한국인으로 최초 수상, 잠실주경기장 콘서트 최초 전석매진, 국내대중가수 중 최다곡 음악 교과서 수록 등 수많은 최초의 기록 보유자이자 말이 필요 없는 한국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이 순간을 영원히 조용필’은 KBS와 조용필이 오랜 논의 끝에 성사시킨 프로젝트로, 조용필의 명곡들과 광복 80주년의 상징성이 어우러져 전 세대의 감동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KBS 측은 공연 개최 소식을 전하며 “대한민국 전 세대를 아우르는 ‘레전드, 조용필’의 단독 무대가 마침내 확정됐다. 조용필의 특별한 무대를 국민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이며, 공영방송으로서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6일 토요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무료 공연으로 진행되며 1차 티켓 오픈은 18일 낮 12시 놀(NOL)에서 열렸다. 2차 티켓은 25일 낮 12시 오픈될 예정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2. 2김준호 김지민 각방
    김준호 김지민 각방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5. 5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