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시흥시, 시민 건강 지킴이 '국가건강검진사업' 연중 운영

메트로신문사 김대의
원문보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민의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해 '국가건강검진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고혈압, 당뇨병 등 심뇌혈관 질환의 조기 발견과 치료·연계를 목표로 진행된다.

검진 대상은 20세에서 64세까지의 의료수급권자를 위한 일반건강검진과 66세 이상의 의료급여수급권자를 위한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으로 나뉜다.

일반건강검진에서는 신체계측, 흉부방사선, 요검사, 혈액검사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올해부터는 조기정신증검사(20~34세, 2년 주기), C형간염 검사(56세), 골다공증 검사(54·60·66세 여성)도 추가돼 건강관리 범위를 넓혔다.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은 진찰·상담, 골밀도검사, 인지기능검사, 생활습관평가, 정신건강검사, 노인신체기능검사 등 6개 항목으로 구성돼 노년층 건강 관리와 예방에 도움을 준다.

검진은 전국 지정 검진기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사전 예약과 신분증 지참만으로 참여 가능하다. 시흥시는 또한 의료수급권자의 검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9월 말까지 검진 후 결과지를 제출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건강꾸러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는 검진 확인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시흥시보건소 또는 정왕보건지소를 방문하면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형정 시흥시보건소장은 "일반건강검진은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검진에 참여하고, 건강한 일상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뮌헨 결장
    김민재 뮌헨 결장
  2. 2정호영 웃긴 요리사
    정호영 웃긴 요리사
  3. 3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4. 4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5. 5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