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캐롯손보, 모바일 앱 가입자 100만명 돌파… MAU 45만명

조선비즈 김민국 기자
원문보기
/캐롯손보 제공

/캐롯손보 제공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은 지난달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가입 회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캐롯 모바일앱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45만명에 달하며, 이 가운데 20%에 달하는 약 9만명은 매일 앱을 이용하고 있다. 회원 구성에서는 디지털 친화적이고 활동적인 연령층이 두드러진다. 특히 40대 이하가 전체의 약 60%를 차지하며, 20·30대의 유입도 꾸준히 늘고 있다.

이번 성장은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안전습관생성 서비스의 확대와 주요 보험상품의 안정적인 성장세가 이룬 결과다. 캐롯은 보험을 ‘사고 이후의 보장’에서 ‘사고 이전의 예측과 예방’으로 확장해왔다.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전 습관을 분석·개선하는 ‘굿드라이브’, 보행 안전과 건강 관리를 결합한 ‘굿워크’, 여행 준비와 안전 관리를 한 번에 지원하는 ‘굿트래블’, 차량 관리 전반을 돕는 ‘카케어’, 실전 주차 기술을 단계별로 익히는 ‘주차스쿨’ 등 보험 가입 없이도 이용 가능한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보험, 여행자보험 등 핵심 보험상품의 성장도 앱 가입자 증가를 견인했다. 간편한 가입 절차, 유연한 보장 설계, 신속한 보상 프로세스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상품 경쟁력이 신규 고객 유입과 재가입으로 이어졌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보험과 안전습관생성 서비스를 함께 성장시켜온 결과, 앱이 많은 고객의 일상 속 필수 도구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민국 기자(mansa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3. 3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4. 422기 상철 이혼 사유
    22기 상철 이혼 사유
  5. 5새해 출근길 한파
    새해 출근길 한파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