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UFC 미들급 새챔프 치마예프에게 도전장을 내민 에르난데스, 치마예프를 익사시키겠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에르난데스가 돌리제에게 펀치 공격을 하고 있다. 사진 | UFC

에르난데스가 돌리제에게 펀치 공격을 하고 있다. 사진 | UFC



[스포츠서울 | 이주상 기자] “치마예프를 익사시키겠다.”

안토니 에르난데스(31, 미국)가 큰소리 쳤다. 에르난데스는 지난 17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린 UFC 319의 메인이벤트인 미들급 챔피언 드리커스 뒤 플레시스(31, 남아프리카공화국)의 3차 방어전을 코앞에서 지켜봤다.

이 경기에서 도전자인 함자트 치마예프(31, 러시아)는 5라운드 25분 경기에서 무려 84%의 시간을 지배하며 50-44의 압도적인 차이로 뒤 플레시스를 판정승으로 꺾고 새로운 챔피언으로 탄생했다. 맨 앞자리에서 경기를 지켜본 에르난데스는 새로운 챔피언에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에르난데스는 “축하한다. 꽤 지루한 경기였지만, 나에게 경기를 걸어라. 나는 레슬링도 할 수 있고, 주짓수도 할 수 있으며, 모든 것을 막을 수 있다. 내가 치마예프를 익사시키겠다”라며 호언장담했다.8연승 중인 미들급 7위 랭커 에르난데스는 지난 10일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에서 로만 돌리제를 4라운드 서브미션으로 꺾고 타이틀전을 요구했다.

부상 등 특별한 상황이 벌어지지 않는 에르난데스는 새 챔피언 치마예프의 1차 방어전 상대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치마예프는 뒤 플레시스를 상대로 선수로서 보여줄 수 있는 완벽함을 시전했다. 스트라이킹부터 그래플링까지 모든 MMA 기술을 뒤 플레시스에게 쏟아부으며 MMA의 진수를 팬들에게 보여줬다.

15전 전승의 기록으로 미들급 정상에 선 치마예프에게 1차 방어전으로 챔피언으로서 치르는 첫 경기이기 때문에 중요할 수밖에 없다. 도전자와 다른 위치와 상황으로 경기를 치를 수밖에 없어 경기 내용에 따라 ‘롱런’의 여부도 예상할 수 있다.


에르난데스의 장점은 뛰어난 체력과 지구력으로 후반 라운드에서 강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압박 파이팅 스타일이어서 상대를 체력적으로 지치게 만드는 능력이 우수하다. 또한 서브미션 피니시가 많을 정도로 주짓수 실력이 뛰어나다. 하지만 에르난데스는 치마예프처럼 최고급 레슬러를 상대로 한 경험이 부족하다. 치마예프만큼의 폭발적인 파워와 컨트롤 능력 부족

그리고 타이틀전 경험이 전무한 것이 약점으로 꼽힌다.

완벽한 승리를 거둔 새 챔피언 치마예프의 장점은 압도적인 레슬링 컨트롤과 테이크다운 능력 그리고 상대의 다음 수를 예측할 수 있는 높은 ‘파이트 IQ’를 들 수 있다. 전천후 파이터에게 필요한 요소를 모두 갖췄다. 뒤 플레시스를 상대로 생애 처음 5라운드 뛰어 애초 우려했던 체력 문제도 UFC 319에서 해결했음을 증명했다. 반면 아직까지 진정한 그래플링 스페셜리스트와의 긴 경기 경험이 부족하고 후반 라운드에서의 지속적인 압박에 대한 검증도 부족한 것이 단점으로 지적된다.


에르난데스와 치마예프의 대결은 매우 흥미로운 매치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에르난데스의 지칠 줄 모르는 체력과 압박 파이팅이 치마예프의 새롭게 검증된 5라운드 체력과 정면 충돌할 것이다. 특히 그래플링 영역에서의 기술적 대결이 승부의 열쇠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치마예프의 압도적인 레슬링 컨트롤과 파이트 IQ, 그리고 UFC 319에서 보여준 완벽한 게임플랜 실행력을 고려할 때, 치마예프가 특기인 테이크다운 후 컨트롤로 에르난데스의 체력 어드밴티지를 무력화시키며 승리를 가져갈 획률이 높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