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젤렌스키 "18일 트럼프와 만날 것…美-러-우크라 3자회담 지지"

머니투데이 최경민기자
원문보기
(상보)

(베를린 로이터=뉴스1) 김경민 기자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유럽 주요국 정상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참여한 화상 회의 이후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2025.8.13  ⓒ 로이터=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베를린 로이터=뉴스1) 김경민 기자

(베를린 로이터=뉴스1) 김경민 기자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유럽 주요국 정상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참여한 화상 회의 이후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2025.8.13 ⓒ 로이터=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베를린 로이터=뉴스1) 김경민 기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미국-러시아-우크라이나 간 3자 정상회담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일단 젤렌스키 대통령은 오는 18일 미국을 방문해 트럼프 대통령과 만날 예정이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16일 자신의 SNS를 통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약 1시간 동안 정상통화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미국 알래스카 앵커리지에서 열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회담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정상통화였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 지도자와의 회담 내용과 주요 요점들을 통보했다"며 "우크라이나는 평화를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일 준비를 마쳤음을 재확인했다"고 적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미국, 러시아 간 3자회담 제안을 지지한다"며 "월요일(오는 18일)에 워싱턴D.C.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만나 전쟁 종식에 관한 세부 사항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신뢰할 수 있는 안보보장으로 가는 모든 단계에 미국과 유럽이 함께 연관되는 게 중요하다"며 "우크라이나 안보보장과 관련한 미국 측의 긍정적 신호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 간 '알래스카 회담'은 휴전 합의 없이 종료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러시아-우크라이나 3자 정상회담이 열릴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러시아 측은 이와 거리를 뒀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유리 우샤코프 러시아 크렘린 외교정책 보좌관은 3자 정상회담에 대해 "논의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최경민 기자 brow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2. 2이재명 방중
    이재명 방중
  3. 3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4. 4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5. 5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