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가상 K팝 걸그룹 '헌트릭스'./넷플릭스 |
지난 6월 공개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다시 1위에 올랐다.
15일(현지 시각)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싱글 차트 ‘톱 100’에서 지난주 1위였던 채플 론의 ‘더 서브웨이’(The Subway)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골든’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가상 K팝 걸그룹 ‘헌트릭스’의 곡이다. 노래를 부른 작곡가 이재, 가수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는 한국계 미국인이다.
차트에 93위로 처음 진입한 ‘골든’은 영화가 큰 인기를 얻으며 정상까지 올랐다가 지난주 2위로 물러났다. 이번에 1위를 탈환하면서 비연속으로 2주간 1위에 오른 곡이 됐다.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도 1위를 기록해 양대 차트를 석권했다.
‘골든’ 외에도 ‘소다 팝’(Soda Pop) 6위, ‘유어 아이돌’(Your Idol) 7위, ‘테이크 다운’(Takedown) 35위 등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네 곡이 이번 주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들었다.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케이팝 데몬 헌터스’도 장기 흥행 중이다. 공개 후 91일간의 시청 기록을 바탕으로 집계하는 넷플릭스 영화 역대 글로벌 흥행 순위에서 현재 2위까지 올랐다.
[김민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