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복더위를 지나 다시 폭염이 찾아온 15일 대구 남구 고산골 등산로에 쿨링포그가 가동돼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더위를 식혀주고 있다. 2025.8.15/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연일 폭염이 지속되며 온도와 습도가 높아져 집안 곳곳에 세균과 곰팡이, 악취가 번지며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여름철 실내를 보다 쾌적하고 유지해 주고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주는 위생 가전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코웨이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38㎡ (코웨이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코웨이는 크기와 소음은 줄이고 청정 성능은 높인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내놨다.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38㎡는 슬림한 사이즈와 다채로운 색상으로 집안 분위기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을 강화했다.
기존 제품 대비 부피는 약 24% 줄어들고 청정 면적은 15% 늘어나 공간 효율이 향상됐으며, 방이 넓지 않아도 어디에나 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도 강력하게 케어한다.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할 수 있으며, 코웨이만의 특화 기술인 에어매칭필터를 통해 맞춤형 공기 관리까지 제공한다.
에어매칭필터는 주거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을 위한 '펫필터' △집먼지진드기·꽃가루 등 알레르겐 물질 제거에 특화된 '알레르겐필터' 등 중에 선택해 장착할 수 있다.
공기 오염도에 맞춰 스스로 풍량도 조절한다. 실시간으로 공기 오염도를 측정해 4가지 색상으로 공기질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준다.
비쎌 '스팟클린 하이드로스팀 프로' (비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습도가 높은 여름에는 직물 가구의 정기적인 청소와 청결 유지가 중요하다. 고온 스팀과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클리닝 디바이스를 활용하면 간편한 위생 관리가 가능하다.
비쎌 '스팟클린 하이드로스팀 프로'는 고온 스팀과 강력한 흡입력이 결합한 청소기다. 반려동물 실수 등 다양한 오염부터 보이지 않는 세균과 곰팡이까지 신속하게 제거한다.
세척, 스팀, 스팀워시 3가지 모드를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팀모드 사용 시 약 30분 내 빠른 건조가 가능해 습한 여름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패브릭 가구, 타일 등 다양한 소재에 사용할 수 있으며 7㎝, 12㎝, 다중 표면 브러시가 포함돼 좁은 틈새부터 넓은 공간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위생적인 자가 세척 툴로 청소기 호스 관리도 간편하다.
린클 그래비티 W (린클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여름철 음식물 쓰레기 처리는 주방은 물론 집안 전체의 위생을 좌우한다. 특히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는 음식물이 빠르게 부패하고 벌레가 쉽게 생겨 불쾌감이 커진다.
이럴 때는 강력한 분해력과 탈취 기능을 갖춘 음식물 처리기로 위생적인 주방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린클 '그래비티 W'는 여름철 악취와 위생 걱정을 줄여주는 음식물 처리기다. 한국 전통 장류에서 추출한 고온성 미생물 균주로 음식물을 3~6시간 내에 빠르게 분해하고, 부산물은 일반 쓰레기로 간편하게 배출해 준다.
4중 스마트 필터를 탑재해 음식물 부패로 발생하는 냄새와 벌레를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주방의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한다. 자동 열림 센서, 15인치의 넓은 투입구, 22L 대용량 내부 설계로 위생적이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zionwk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