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빅뱅, 데뷔 '19주년' 기념 완전체 뭉친다…"생일 축하합니다" 파티 예고 (집대성)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우선미 기자) 빅뱅 멤버들이 데뷔 19주년을 자축한다.

15일 유튜브 채널 '집대성'에는 'AI한테 지배당한 집대성 | 집 밖으로 나간 대성 | 집대성 ep.70'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대성은 챗GPT를 사용해 본 적 있냐는 질문에 "있다. 저 서울 산다"라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대성은 챗 GPT를 활용해 "영어 레슨 하는 거를 입력해 놓고 반복하거나" 한다고 전했다.

이어 제작진은 "그런 거 외에 써 본 적은 없냐. 고민 상담 이런 거 사람들이 되게 많이 (한다)"라고 말하자, 대성은 버럭하며 "그런 걸 왜 하냐. 걔가 뭘 알아. 모든 정답은 내 안에 있다. 코드 뽑으면 꺼지는 애가 뭘 알겠냐"라고 답했다.



하지만 이내 대성은 챗GPT에 "집대성이 요즘에 조회수가 잘 안 나온다는데 뭐가 문제일까?"라고 털어놨다.

챗 GPT는 "근본적인 문제는 아마 콘텐츠가 이전보다 덜 진짜 같고, 당장 수익 올리려는 티가 나거나 매력적인 포인트가 흐려졌다는 거지"라고 조언했고, 상황극 하기, 친한 친구들과 소소한 모임, 카페 브이로그 등을 추천했다.


이에 제작진은 대성에게 "최근에 연락하는 사람들이 있냐"라고 묻자, 대성은 "멤버 형들밖에 없다"라고 답했다.

빅뱅 말고 다른 분들이 있냐는 질문에는 "군뱅(단톡방) 정도. 독수리 오형제도 연락이 뜸하다. 개인 연락은 삼성화재, CJ 대한통운, 올리브영 알림 톡 카카오 당일 배송밖에 없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영상의 말미에 공개된 쿠키 영상에서는 빅뱅의 19주년을 맞아 지드래곤, 태양, 대성이 한데 모여 생일 파티를 진행했다.


그들은 함께 "사랑하는 빅뱅 19주년, 생일 축하합니다"라며 데뷔 19주년을 자축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유튜브 '집대성'

우선미 기자 sunmi010716@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2. 2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