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백악관 “러시아에 우크라이나 휴전 당근 필요할 수도”

파이낸셜뉴스 송경재
원문보기
[파이낸셜뉴스]
도널드 트럼프(왼쪽)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트럼프 1기 집권 시절인 2018년 7월 16일(현지시간) 핀란드 헬싱키에서 정상회담 전 악수하고 있다. AP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왼쪽)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트럼프 1기 집권 시절인 2018년 7월 16일(현지시간) 핀란드 헬싱키에서 정상회담 전 악수하고 있다. AP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15일(현지시간) 정상회담에서는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을 위해 러시아에 당근을 제시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NN은 미 행정부 관계자 2명의 말을 인용해 백악관 관리들이 사석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을 이끌어내려면 푸틴 대통령에게 당근을 줘야 할지 모른다는 말들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러시아에 제시할 당근으로는 미국과 러시아 간 새로운 경제협력, 핵무기를 비롯한 두 나라 간 전략 무기 통제 협정 등이다.

최근 러시아 당국자들이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들이다.

미 행정부 고위 관계자 한 명은 트럼프가 전략 무기 통제 협정으로 푸틴을 휴전 협상 자리에 앉힐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그런 문제들을 논의할 의지가 분명하게 있다”고 말했다.


다만 이 관계자는 이번 정상회담에서 만약 전략무기 통제에 관한 논의가 이뤄지더라도 큰 그림만 그리고 세부 내용까지 다루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트럼프가 정상회담이 열리는 알래스카 앵커리지의 엘먼도프 리처드슨 합동기지에 도착한 가운데 푸틴 역시 앵커리지에 도착했다고 러시아 국영 언론들이 보도했다.

dympna@fnnews.com 송경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2. 2서서아 포켓볼 세계선수권
    서서아 포켓볼 세계선수권
  3. 3용인FC 김민우 영입
    용인FC 김민우 영입
  4. 4배드민턴 세계 1위
    배드민턴 세계 1위
  5. 5통일교 특검법 협의
    통일교 특검법 협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