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공식발표] '한 때 손흥민 경쟁자' 라멜라, 아테네와 계약 해지→현역 은퇴

포포투 정지훈 기자
원문보기

[포포투=정지훈]

한 때 손흥민의 경쟁자였던 에릭 라멜라가 그리스의 AEK 아테네와 계약을 해지한 후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라멜라는 자신의 SNS를 통해 "공식 발표다. 아테네와 상호 합의하에 계약을 종료하고, 최대한 좋은 방법으로 마무리하기로 결정했다. 첫 날부터 오늘까지 감사하다는 말밖에 할 수 없다. 정말 좋은 경험이었고, 그리스는 최고였다. 나는 아름다운 추억을 가져간다.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란다"며 아테네와 결별을 발표했다.

계약을 해지한 후 곧바로 현역 은퇴 소식이 전해졌다. 특히 토트넘은 라멜라의 은퇴 소식을 전하면서 "놀라운 커리어를 마친 라멜라에게 축하를 보낸다"고 전했다.

라멜라는 리버 플레이트 유스 출신이다. 2009년 이 팀 1군에서 데뷔했고, AS 로마를 거쳐 2013년 8월 당시 토트넘 역사상 최고 이적료인 2600만 파운드에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이후 8시즌 동안 토트넘에서 활약하며 등번호 11번을 달고 그라운드를 누볐고, 아스널전에서 환상적인 라보나 득점으로 푸스카스 상을 받기도 했다.

2021년에는 세비야로 떠났고, 2024년까지 활약하다가 그리스 무대로 넘어갔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로 A매치 25경기 3골을 기록했고, 많은 기대와 달리 월드클래스로 성장하지는 못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토트넘에서 가레스 베일의 후계자로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현역에서 은퇴한 라멜라는 세비야의 코치진에 합류하며 지도자 경력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도읍 정책위의장 사퇴
    김도읍 정책위의장 사퇴
  2. 2트럼프 베네수 관계
    트럼프 베네수 관계
  3. 3네이션스컵 남아공 탈락
    네이션스컵 남아공 탈락
  4. 4전현무 아빠하고 나하고3
    전현무 아빠하고 나하고3
  5. 5고영욱 이상민 대상 저격
    고영욱 이상민 대상 저격

포포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