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류수영, 차력쇼로 첫 방송 출연 "'자연인' 이승윤과 전통무예 동아리"(옥문아)[텔리뷰]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사진=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배우 류수영이 코미디언 이승윤과 함께 전통무예 동아리서 활동한 사실을 밝혔다.

14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에서 '어남선생' 류수영이 이승윤과 함께 차력 동아리 활동하던 대학생 시절 이야기를 들려줬다.

류수영은 대학생 시절 차력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승윤을 비롯한 차력 동아리원들과 강호동이 진행을 맡았던 예능 '캠퍼스 영상가요'에 출연한 바 있다. 방송에서 이승윤의 환복을 도와주기도 하고 소품을 전달하는 등 이승윤의 뒤에 있는 류수영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류수영의 첫 방송 출연이었다고. 류수영은 "차력 동아리라 불 뿜는 것도 하고 배 위에 짱돌 올려놓고 깨는 것도 했다. 저는 거기서 쌍절곤 담당이었다"라고 밝혔다.

전공은 경영학이었던 류수영은 처음엔 연극 동아리로 향했다. "연극 동아리실 문을 열었는데 여자 선배들이 일렬로 쫙 앉아 계시더라. 저를 쫙 보시는데 여기 있으면 안 될 거 같았다. 조금 무서웠다. 너무 남자가 한 명밖에 없으니까. 그다음 발길을 옮긴 곳이 '전통무예'라고 적힌 차력 동아리였다. 제 가방에 늘 쌍절곤이 있었다"라고 회상했다.

이어 "들어갔더니 하얀 러닝셔츠과 도복바지 입은 이승윤 씨가 있더라. 들어갔더니 삼절곤이 걸려있는데 재미있겠더라. 그날 바로 등유로 불 뿜기 연습했다. 백등유로 해야 한다. 경유나 휘발유로 하면 안 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류수영은 "백등유 먹어도 봤다. 왜 기름이라 하는지 알겠더라. 먹어보면 진짜 기름이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한화 오웬 화이트
  5. 5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