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경인교육소식] 인천교육청, 늘봄학교 참여 학생 안전 강화 등

프레시안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원문보기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 인천교육청, ‘학생 개별관리카드 온라인 서비스’ 시범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은 늘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안전 강화를 위해 ‘학생 개별관리카드 온라인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전경. ⓒ프레시안(전승표)

▲인천광역시교육청 전경. ⓒ프레시안(전승표)



1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18일부터 총 56개 교에 시범 도입되는 해당 서비스는 학생의 늘봄 과정 참여 현황 및 귀가 정보를 온라인으로 수집·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종이 문서 사용에 따른 행정 부담 및 정보 파악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부모는 모바일(알림톡)로 받은 설문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귀가 정보를 입력하고 전자 서명할 수 있으며, 모든 자료는 보안 조치 속에서 안전하게 관리된다.

시교육청은 귀가 정보 관리 외에도 학생의 안전 귀가를 위한 안심도우미 지원과 출결관리시스템 및 비상벨 등의 안전장비 설치(교체)도 지원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보안 강화와 행정 부담 경감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한 이번 사업을 시범 운영한 뒤 그 결과를 토대로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인천교육청, 고교학점제 중점과제 운영 사례집 발간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중점과제 운영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고교학점제 중점과제 운영 사례집. ⓒ인천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중점과제 운영 사례집. ⓒ인천시교육청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른 학교현장 지원을 위해 마련된 해당 사례집은 △학교 규정·체제 정비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 △공강 시간 관리 △진로·학업 설계 지도 △수업·평가 내실화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학점제형 학교공간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 교육과정 박람회 운영 계획 예시자료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부록 5종도 수록됐으며, 고교학점제 현장지원단이 학교 방문·원격 상담을 통해 수집한 현장 사례와 Q&A를 포함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자료들로 구성했다.

사례집은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됐으며, e-book으로 제공돼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열람할 수 있다.

□ 4·16생명안전교육원, ‘단원고 4·16기억교실 탐방의 달’ 이벤트 진행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이 ‘단원고 4·16기억교실 탐방의 달’을 맞아 이벤트를 마련했다.


▲‘단원고 4·16기억교실 탐방의 달’ 이벤트 홍보물.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

▲‘단원고 4·16기억교실 탐방의 달’ 이벤트 홍보물.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



14일 4·16생명안전교육원에 따르면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단원고 4·16기억교실 탐방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세월호참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참사의 희생자를 기억하며 공감하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단원고 4·16기억교실을 탐방한 뒤 개인 계정에 ‘#단원고4·16기억교실’이나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를 게시한 후 게시물 링크를 네이버폼에 업로드하면 된다.

단원고 4·16기억교실에서 체험 콘텐츠 ‘기억합니다’를 이용한 뒤 인증 사진을 찍어 네이버폼에 업로드하는 방법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이벤트 참가를 위해서는 4·16생명안전교육원 공식 인스타그램을 구독해야 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261명(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단원고 희생자 숫자를 의미)에게는 소정의 편의점 상품권이 발송될 예정이다.

□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9월 독서의 달’ 운영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은 다음 달 2∼30일 ‘책으로 펼치는 인성 키움 마음 성장’을 주제로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9월 독서의 달’ 안내물.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9월 독서의 달’ 안내물.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해당 프로그램은 인성교육의 핵심 덕목인 ‘배려, 공감, 책임’ 등을 주제로 학생 및 학부모에게 책과 연계한 인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부모의 다정한 관찰이 아이의 인성을 만든다’ 이은경 작가와의 만남 △‘청소년 인성 북 콘서트’ 박하재홍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인성교육 입체낭독극 ‘감기에 걸린 물고기’등 강연과 공연을 비롯해 체험활동과 이벤트, 원화 전시 및 인성도서 전시 등이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도교육청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대상별 프로그램에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흥 금속공장 화재
    시흥 금속공장 화재
  2. 2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3. 3장동혁 단식 투쟁
    장동혁 단식 투쟁
  4. 4베네수엘라 임시대통령
    베네수엘라 임시대통령
  5. 5박나래 나비약 부작용
    박나래 나비약 부작용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