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정청래, 당 인재위원장 맡아…지방선거 인재영입 총괄

뉴시스 신재현
원문보기
정청래 "'당 대표니까 이래야 한다' 좋은 조언…할 말은 하겠다"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주권 언론개혁 특별위원회 출범식 및 1차 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2025.08.14. kmn@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주권 언론개혁 특별위원회 출범식 및 1차 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2025.08.14. kmn@newsis.com



[서울=뉴시스]신재현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내년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 인재위원장직을 맡는다.

민주당은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정 대표를 인재위원장으로 임명하는 안건을 비롯해 14개 상설위원회를 구성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재명 대통령도 당 대표 시절 인재위원장을 맡아 22대 총선 영입 업무를 총괄한 바 있다. 이후 이 대통령 핵심 최측근인 정성호 의원이 업무를 이어받아 인재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정 대표는 인재위원장 외에도 중앙당 자치분권정책협의회·세계한인민주회의 의장, 민생연석회의 공동의장으로 활동한다.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사장 출신인 홍성국 전 민주당 의원은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을 맡는다. 외교안보통일자문회의 의장에는 조정식 의원을 중용했다.

강선우 의원은 국제위원회 위원장에 유임됐다. 정 대표는 최근 한 유튜브 인터뷰에서 강 의원을 두고 "영어를 통역사처럼 잘한다"고 평가한 바 있다.


한편 정 대표는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당대표로서 이렇게 하겠다'는 게시물을 통해 "당 대표니까 이래야 한다, 저래야 한다, 조심해야 된다 등 다 당을 위해서 저를 위해서 하는 좋은 조언들이지만 그래도 할 말은 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상임고문단은 지난 12일 정 대표를 만나 "집권 여당은 당원만 바라보고 정치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는 등 쓴소리를 했는데 정 대표가 이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정 대표는 "당 대표로서 품위는 유지하되, 권위주의에 빠지지는 않겠다"며 "항상 국민 속에서 국민과 함께, 항상 당원 속에서 당원과 함께, 울고 웃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aga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기 별세 추모
    안성기 별세 추모
  2. 2네이션스컵 16강 탈락
    네이션스컵 16강 탈락
  3. 3정유미 눈컴퍼니 전속계약
    정유미 눈컴퍼니 전속계약
  4. 4이혜훈 갑질 의혹
    이혜훈 갑질 의혹
  5. 5이민정 이병헌 부부싸움
    이민정 이병헌 부부싸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