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정규 4집 컴백' 데이식스, 10주년 파티 신호탄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그룹 데이식스(DAY6)가 새 정규 앨범 트레일러 필름을 공개하고 데뷔 10주년 파티의 시작을 알렸다.

데이식스는 내달 5일 네 번째 정규 앨범 '더 데케이드'(The DECADE)를 발표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오후 그룹 공식 SNS 채널에 트레일러 필름 '데이식스 정규 4집 '더 데케이드' 트레일러 필름'(DAY6 4th Full Album 'The DECADE' Trailer Film)을 선보였다.

암흑 같은 정적으로 가득 찬 공간, 메트로놈을 올려놓은 백발의 지휘자가 흔드는 지휘봉에 맞춰 파티는 시작된다. 블랙 슈트를 갖춰 입고 등장한 성진, 영케이(Young K), 원필, 도운이 초를 불고 케이크를 자르자 식기들의 정렬이 흐트러진다. 네 멤버가 아이처럼 천진난만한 모습으로 신나게 뛰어놀고 파티 게스트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으로 전환되자 영상은 생동감으로 가득 찬다. 특히 트레일러 필름은 진주를 오브제로 활용해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클래식함으로 자리 잡을 데이식스의 음악을 떠올리게 한다.

2019년 10월 정규 3집 '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The Book of Us : Entropy) 이후 약 5년 11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정규 앨범은 지난 10년간 차곡히 쌓아온 그룹의 음악 스펙트럼이 집약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는 30일~31일에는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단독 콘서트 '더 데케이드'(DAY6 10th Anniversary Tour 'The DECADE')를 개최하고 컴백 전야제를 보낸다. 데이식스가 국내 밴드 사상 최초로 입성하는 고양종합운동장 단독 콘서트는 풍부한 공간감과 개방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정규 4집 '더 데케이드'는 내달 5일 저녁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