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친 푸틴' 러시아 가수 샤먼, 방북…광복절 기념 대표단

뉴시스 남빛나라
원문보기
[평양=AP/뉴시스] 12일 북한 평양 조선우표전시장에서 조국해방 80돌 경축 우표 전람회가 열려 시민들이 전시된 우표를 둘러보고 있다. 2025.08.13.

[평양=AP/뉴시스] 12일 북한 평양 조선우표전시장에서 조국해방 80돌 경축 우표 전람회가 열려 시민들이 전시된 우표를 둘러보고 있다. 2025.08.13.



[서울=뉴시스] 남빛나라 기자 = '친 푸틴' 성향으로 유명한 가수 샤먼(본명 야로슬라프 드로노프)을 포함한 러시아 문화성 대표단이 14일 방북했다.

북한 대외매체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문화성 초청에 따라 광복절 8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안드레이 말리쉐프 러시아 문화성 부상(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러시아 문화성대표단이 이날 평양에 도착했으며, 샤먼 일행이 대표단에 속했다고 밝혔다. 샤먼은 지난해 6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북한을 방문했을 때 동행해 평양체육관에서 공연한 바 있다.

대표단에는 이외 국방성 소속 전략로켓군 '붉은별' 협주단과 항공육전군협주단 등이 포함됐다.

통신은 평양국제비행장에서 박경철 북한 문화성 부상,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 러시아 대사가 이들을 마중했다고 밝혔다.

북한이 '조국해방의 날' 이라고 부르는 8·15 광복절을 맞아 러시아 주요 인사들이 방북하고 있다. 북한은 뱌체슬라프 볼로딘 러시아 하원(국가 두마) 의장이 14~15일 대표단을 이끌고 북한을 찾는다고 발표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t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