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수도권 종일 비…오늘(13일) 프로야구 우천취소 예정?

이투데이
원문보기
강우콜드게임과 우천취소 규정·기준 관심

13일 수도권 전역에 폭우가 쏟아지면서 프로야구 일부 경기의 우천 취소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날 KBO 리그는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KIA 타이거즈-삼성 라이온즈),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롯데 자이언츠-한화 이글스), 수원 케이티위즈파크(LG 트윈스-kt 위즈), 인천 SSG 랜더스필드(키움 히어로즈-SSG 랜더스), 서울 잠실야구장(NC 다이노스-두산 베어스) 등 5경기가 예정돼 있다.

기상청 특보에 따르면 오후 1시 30분 기준 서울(동남권 제외), 인천, 경기 북부와 서부, 강원 일부 지역에 호우경보가 발효 중이다.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에는 이날부터 14일까지 30~100㎜, 많은 곳은 150㎜ 이상의 비가 예보됐다.

서울 잠실, 인천 문학, 수원 케이티위즈파크 등 수도권 경기장은 오후부터 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돼 경기 개시 전 취소 여부가 검토될 수 있다. 반면 대구와 대전은 강수 예보가 없어 정상 진행 가능성이 크다.

KBO 규정상 경기 시작 3시간 전 시간당 10㎜ 이상 강수 예보가 있거나 경기 1시간 전 실제 강수량이 시간당 5㎜ 이상이면 사전 취소가 가능하다. 경기 중에는 심판진이 안전과 경기 진행 여부를 판단해 중단 또는 ‘강우 콜드게임’을 선언할 수 있다.

KBO는 각 구단과 실시간 기상 정보를 공유하며 경기 진행 여부를 협의 중이다. 관중들은 경기 직전까지 KBO 공식 홈페이지, 구단 SNS, 예매처 공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투데이/기정아 기자 (kk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2. 2김병기 박나래 책임
    김병기 박나래 책임
  3. 3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4. 4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5. 5이서진 한지민 케미
    이서진 한지민 케미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