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과기정통부, 22~25일 '2025 국제 스트리밍 페스티벌' 개최

파이낸셜뉴스 구자윤
원문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유일의 스트리밍 산업에 특화된 국제행사인 '2025 국제 스트리밍 페스티벌'을 오는 22~25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과 영화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Streaming What's Next(스트리밍 산업, 그 다음을 향하다)'를 주제로 올해 3회째를 맞는 본 행사는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해 오고 있으며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FAST, 콘텐츠, 인공지능(AI) 미디어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교류·협력 등 해외진출과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 페스티벌은 4일 동안 OTT·콘텐츠·기술 분야에 있어 AI, FAST, 광고 등 스트리밍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모두 다룰 예정이다. 국내 기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강화하고자 국내외 투자사 참여를 확대하고 해외진출형 K-FAST에 광고 매칭을 위한 교류회를 새롭게 운영한다. 또한 OTT 플랫폼별 특화 쇼케이스인 ‘미디어&브랜드데이’, OST 콘서트를 신설하는 등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했다.

페스티벌은 △세계 전역의 우수한 OTT·콘텐츠·미디어 기술·아티스트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글로벌OTT어워즈' △국내 우수 콘텐츠 기획안 및 AI 등 미디어 기술 기업의 국내외 투자유치 매칭 지원을 위한 ‘투자유치 쇼케이스’ △국내외 OTT·FAST 산업 동향 및 주요 전략을 공유하는 '국제 스트리밍 서밋' △K-FAST 광고 비즈니스 밋업 △미디어&브랜드데이 △시리즈 상영 △OST 콘서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글로벌OTT어워즈는 오는 24일 오후 7시부터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진행된다. 수상 후보에 오른 국내외 OTT·콘텐츠, 아티스트(배우), 크리에이터(감독·작가) 등이 한자리에 모여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총 19개 부문(경쟁 14, 초청 5) 20여점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베스트 OTT 오리지널, 베스트 디지털 VFX 작품,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감독상, 작가상 등 14개 부문 수상자가 선정될 경쟁 부문에서는 넷플릭스·아마존 프라임비디오·디즈니+, 뷰(viu), 아이치이, 요우쿠, 라쿠텐TV, 유넥스트,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 전 세계 24개 OTT의 콘텐츠 145편이 접수됐으며 부문별 후보를 지난달 21일 공개했다.


후보에는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아이유, 감독 김원석, 작가 임상춘), 중증외상센터(주지훈, 추영우)’, ‘천국보다 아름다운(OST 임영웅 등)’,‘대환장 기안장’ △티빙 ‘미지의 서울(박보영, 작가 이강 등)’,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 △디즈니+ ‘하이퍼나이프(박은빈), 조명가게(작가 강풀)’, ‘나인 퍼즐’ △프라임비디오 ‘굿보이(박보검, 감독 심나연 등) 등 세계적 흥행에 성공한 최신 K콘텐츠가 다수 이름을 올렸다.

또한 △ICT에 기반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한 플랫폼에게 수여하는 ‘뉴테크상’ △OTT 분야의 새로운 장르와 시도를 선보인 콘텐츠에게 수여하는 ‘혁신 스토리상’ △글로벌 시청자 투표로 가장 인기있는 남녀 배우를 선정하는 ‘피플스 초이스상’ 등 5개 초청 부문에 대한 수상자와 14개 경쟁 부문의 최종 수상 결과는 24일 ‘글로벌OTT어워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 강도성 방송진흥정책관은 “올해 페스티벌은 OTT와 FAST, AI 기술과 콘텐츠 산업이 한데 모여 세계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무대를 마련하였다”며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고 혁신 역량을 세계와 나누며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