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한국피아이엠, 이스라엘 최대 총기기업 초도 물량 수주

이데일리 권오석
원문보기
이스라엘 최대 보병 무기 제조업체 'IWI'에 공급 예정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한국피아이엠(448900)이 최근 이스라엘 최대 총기 제조기업 ‘IWI’(Israel Weapon Industries)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 차세대 총기 소재 초도 물량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한국피아이엠)

(사진=한국피아이엠)

이번에 수주한 제품은 총기에 적용되는 안전잠금장치다. ‘MIM’(Metal Injection Molding·금속분말사출성형) 기술을 보유한 한국피아이엠은 해당 제품을 자체 개발한 후 인도네시아 국영 방산업체 ‘Pindad’(핀다드)에 공급해 상용화하기도 했다. MIM 기술로 제품을 생산하면 기존 주조 방식과 달리 공정 최소화가 가능해 생산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IWI는 이스라엘 최대 보병 무기 제조업체로 소총, 경기관총, 권총 등 다양한 총기류를 전 세계 52개국에 수출 중이다. 미국·인도 등에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글로벌 탑티어 무기 기업인 인도 ‘아다니’(Adani)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글로벌 방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한국피아이엠은 이번 수주를 기점으로 IWI향 공급 품목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IWI는 최근 베트남 국방부에 총기 제품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 현지 생산에 주력하고 있으며, 총기 소재 제조 방식을 MIM으로 전환하고 있다. 베트남 공장 실사 과정에서 생산 역량 및 기술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은 후 품목 확대 논의도 진행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피아이엠 관계자는 “IWI가 총기 소재 제조 방식을 MIM으로 전환하고 베트남 내 생산 본격화에 나섰기 때문에 후속 수주 가능성도 높은 상황이며, 관련 제품 양산 이력이 있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며 “IWI는 베트남뿐 아니라 미국, 인도 등에서도 공장을 보유하고 세계 각국으로 수출 중인 만큼 해외 시장에서 추가 협력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2. 2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3. 3송교창 KCC 소노전
    송교창 KCC 소노전
  4. 4이재명 대통령 한일관계
    이재명 대통령 한일관계
  5. 5유한나 2관왕
    유한나 2관왕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