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김건희 구속' 외신도 주목…"전 대통령 부부 첫 동시 구속"

SBS 윤창현 기자
원문보기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씨가 구속되자 주요 외신들도 한국 헌정사에서 전직 대통령 부부가 동시 구속된 것은 처음이라며 관련 소식을 비중 있게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12일(현지 시간)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한국의 전 영부인, 부패 혐의로 구속'이라는 제목의 기사로 김 씨 구속 소식을 상세하게 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김 씨가 한국에서 유일하게 구속된 전 영부인이라면서 한국의 다른 전직 대통령 4명이 구속된 적이 있지만 부부 동시 구속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김 씨는 남편의 정부에 매우 큰 영향력을 행사한 것으로 여겨졌다"며 "국민들 사이에서는 'VIP 1 김건희 씨', VIP 2 윤 대통령'이라는 농담이 항간에 돌기도 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영국 일간 가디언도 김 씨가 윤 전 대통령 재임 기간 보이지 않는 곳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이 매체는 "남편이 대통령으로 재임하는 동안 막후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한 것으로 여겨졌고 이로 인해 재임 기간 내내 여러 문제에 휘말렸다"면서 디올백 스캔들을 거론하기도 했습니다.


가디언은 또한 최근 몇 주 동안 논문 표절을 이유로 김 씨의 석사 및 박사 학위가 잇따라 취소됐다고 덧붙였습니다.

미국 CNN 방송도 홈페이지 국제판 아시아면에서 머리기사로 김 씨의 구속 소식을 다뤘습니다.

CNN은 김 씨가 윤 전 대통령이 수감 중인 시설과 다른 남부구치소에 수감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로이터·AP 등 주요 뉴스통신사들도 김 씨 구속 소식을 상세하게 전했습니다.

윤창현 기자 chyu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미선 공구 논란
    박미선 공구 논란
  2. 2에일리 최시훈 루머 해명
    에일리 최시훈 루머 해명
  3. 3김장훈 미르 아내 공개
    김장훈 미르 아내 공개
  4. 4신영석 김다인 올스타전
    신영석 김다인 올스타전
  5. 5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