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형이 그렇게 말하면"...탁현민 전화받은 싸이, '노개런티'로 광복절 전야제 오른다

파이낸셜뉴스 김수연
원문보기
가수 싸이가 지난 6월 28일 오후 인천 서구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가진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5 - 인천'에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뉴스1

가수 싸이가 지난 6월 28일 오후 인천 서구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가진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5 - 인천'에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뉴스1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가수 싸이가 노개런티로 '광복 80년 전야제' 무대에 선다.

12일 탁현민 국회의장 행사기획 자문관은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 승부'에 출연해 오는 14일 국회중앙잔디광장에서 열리는 '광복 80년 전야제'에 싸이의 출연 소식에 대해 알렸다.

탁 자문관은 "8·15 광복 전야제여서 3년 만에 싸이에게 전화를 했다"며 "싸이가 워낙 다른 행사 출연을 잘 안 하는 데다 투어 중에는 일체 다른 행사를 안 하기에 전화를 건 뒤 괜한 부담을 주는 것 같아 후회했다"고 말했다.

싸이는 지난 6월 28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전국 9개 도시에서 16차례에 걸쳐 '싸이흠뻑쇼 서머스웨그2025'(싸이흠뻑쇼 SUMMERSWAG2025) 투어를 돌고 있다.

오는 15일에는 부산아사이드 보조경기장에서 이틀 동안 흠뻑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탁 자문관은 "통화 후 '내가 부탁한 거 안 해도 되니까 너무 마음에 두지 마라. 너무 미안하다'며 장문의 문자를 보냈다. 싸이가 바로 전화를 해 와 '형이 그렇게 말하면 내가 안 할 수 없지'라고 하더라"며 "결국 출연을 약속한 데 이어 개런티를 안 받겠다고 해 몸 둘 바를 몰랐다"고 했다.


이어 "싸이가 저 때문에 나오는 것도 아니고 상업적인 행사도 아니지만 싸이에게 너무 미안하고 또 고마웠다"고 덧붙였다.

앞서 싸이는 2018년 탁 자문관이 기획했던 70주년 국군의날 기념행사에 참가한 바 있다.

한편 광복절 전야제는 오는 14일 밤 8시 15분부터 국회중앙잔디광장에서 펼쳐지며, 싸이를 비롯해 강산애·거미·다아나믹 듀오·매드클라운·메이트리와김형석·10CM·비비즈·알리·클라잉넛·폴킴 등이 무대에 오른다.

#싸이 #탁현민 #광복절전야제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무라카미 화이트삭스 계약
    무라카미 화이트삭스 계약
  3. 3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4. 4박미선 공구 논란
    박미선 공구 논란
  5. 5맷 쿠처 PNC 챔피언십 우승
    맷 쿠처 PNC 챔피언십 우승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