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카로클 THE 조은크리어' (삼화페인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삼화페인트(000390)는 고급스러운 자동차 광택을 선호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한 자동차 보수용 페인트 '카로클 THE 조은크리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도장 표면을 보호하는 투명 페인트로, 하이솔리드 타입의 2액형 우레탄 페인트다. 투명도, 균일한 마감, 외관 유지력 등이 우수하고 고급스러운 광택을 구현한다.
작업 측면도 장점이다. 페인트 가열 건조 시 발생하는 퍼짐 현상이 적어 작업 편의성이 높고, 균일하게 도장할 수 있다.
특히 여름철 자주 발생하는 핀홀 현상을 최소화해 이어지는 무더운 날씨에도 안정적인 도장이 가능하다. 핀홀 현상은 도장면에 미세한 구멍이 생기는 현상으로, 재도장으로 인한 시간적·비용적 손실을 유발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는 것이 핵심 기술이다.
삼화페인트는 자동차 보수용 페인트 '카로클' 시리즈도 리뉴얼했다. 기존 정체성을 강화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서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자동차 보수용 페인트 시장 지배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zionwk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용어설명> ■ 자동차 보수용 페인트 긁힘, 사고 등 외부 충격으로 손상이 된 차량을 재도장하는 페인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