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단독]모모랜드, 3년 8개월 만에 '완전체' 신곡…9월 8일 컴백

이데일리 김현식
원문보기
'뿜뿜'·'배엠' 등 히트곡 보유 걸그룹
최근 인연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신곡으로 국내외서 컴백 활동 예정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반가운 귀환이다. 걸그룹 모모랜드(혜빈, 제인, 나윤, 주이, 아인, 낸시)가 공백을 깨고 신곡 활동에 나선다.

모모랜드(사진=인연엔터테인먼트)

모모랜드(사진=인연엔터테인먼트)


13일 이데일리 취재결과 모모랜드는 신곡 발표일이자 컴백일을 오는 9월 8일로 확정했다. 이들은 이번 신곡으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2016년 11월 데뷔한 모모랜드는 ‘뿜뿜’, ‘배엠’(BAAM), ‘어마어마해’, ‘아임 쏘 핫’(I’m So Hot) 등의 곡들로 활동하며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었다. 중소 기획사 출신 아이돌 그룹의 한계를 극복하고 독보적 정체성을 구축하며 다수의 히트곡을 만들어냈고, 예능 분야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대표곡인 ‘뿜뿜’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6억 6000만 건이 넘는다.

이들이 신곡을 내는 것은 2022년 1월 남미 가수 나티 나타샤와 협업해 완성한 곡인 ‘야미 야미 럽’(Yummy Yummy Love)을 발표한 이후 무려 3년 8개월 만이다. 모모랜드 멤버들은 2023년 1월 전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만료되면서 각기 다른 둥지로 흩어졌다. 이번 컴백 전까지 긴 공백기를 가진 이유다.

모모랜드(사진=인연엔터테인먼트)

모모랜드(사진=인연엔터테인먼트)


모모랜드 멤버들은 지난 5월 인연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알리고 활동 재개를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당시 멤버들은 “‘메리’(팬덤명)들에게 ‘완전체’로 다시 인사드릴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고 설렌다. 더 좋은 음악과 무대로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모모랜드는 지난 6월 기존 발표곡들의 리믹스 버전 음원을 내고 컴백 분위기를 예열했다. 3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신곡은 ‘중독성’, ‘활기찬 에너지’ 등의 키워드로 대변되는 팀의 음악 색깔을 반영해 제작했다. 스펙트럼 확장과 새로운 매력 발산을 위해 기존 활동곡들과는 색다른 결의 감성도 더했다. 다수의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낸 모모랜드가 신곡으로 다시 한번 저력을 보여줄지 관심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