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우범기 전주시장, 을지연습 앞두고 안보태세 확립 강조

노컷뉴스 전북CBS 최명국 기자
원문보기
지역 예비군 지휘관 간담회
우범기 전주시장이 12일 을지연습을 앞두고 지역 예비군 지휘관들과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주시 제공

우범기 전주시장이 12일 을지연습을 앞두고 지역 예비군 지휘관들과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주시 제공



우범기 전북 전주시장이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하는 정부 훈련인 을지연습을 앞두고 지역 안보태세 확립을 강조했다.

우범기 시장은 12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예비군 지휘관과 간담회를 열고 지역 안보태세와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을지연습 준비 상황 △지역방위 계획 △비상 상황 대응체계 △예비군 운영 현황 및 훈련 효율성 제고 방안 △군·민 협력 강화 방안 등을 주로 다뤘다.

최근 변화하는 안보 환경 속에서 예비군의 역할과 중요성이 강조된 가운데 비상 상황 대응능력 강화와 훈련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참석자들은 변화하는 안보환경과 재난 위협 속에서 군과 지자체, 지역사회가 긴밀히 협력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또한 전주·완주 통합 상생 방안과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구축 등 전주시 역점 사업을 공유했다.

우범기 시장은 "을지연습은 유사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실전 같은 훈련"이라며 "전주의 안보를 든든하게 지탱하는 핵심 주역인 예비군 지휘관과 함께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했다.

전주시는 시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2025년 을지연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엄지성 시즌 2호골
    엄지성 시즌 2호골
  2. 2서울 버스 파업 대책
    서울 버스 파업 대책
  3. 3블랙핑크 리사 골든글로브
    블랙핑크 리사 골든글로브
  4. 4안선영 치매 투병
    안선영 치매 투병
  5. 5안보현 스프링 피버
    안보현 스프링 피버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