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손인석 충북도 정무특보, 임용 6개월 만에 전격 퇴임

뉴스핌
원문보기
[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손인석 충북도 정무특별보좌관이 임용 6개월 여만인 12일 전격 퇴임했다.

정치권에 따르면 지난 2월 13일 임용된 손 특보는 최근 여당이 제기한 '명태균 게이트' 의혹 대응 과정에서 실책을 인정하며 김 지사에게 사의를 표명했고 이날 공식 퇴임 신고를 마쳤다.

손인석(왼쪽) 충북도 정무특보가 임명장을 받은 후 김영환 지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도] 2025.02.13 baek3413@newspim.com

손인석(왼쪽) 충북도 정무특보가 임명장을 받은 후 김영환 지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도] 2025.02.13 baek3413@newspim.com


손 특보는 퇴임 인사를 통해 "정무직은 임명권자를 모시는 자리인 만큼 실수가 있으면 책임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지사님의 의중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언론에 잘못된 내용을 전달하고 오보를 일으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사 일정 관리 미흡으로 오송참사 애도 기간 중 논란이 발생했고 과도한 정치적 공세와 악의적 프레임을 극복하지 못했다"고 자평했다.

그는 "임기 반을 채우고 도청을 떠난다"며 "조용히 물러나지만 이번 경험이 다음을 위한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경제인으로서 지역 경제 발전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손 특보의 조기 퇴임 배경을 두고 김 지사와의 불화설과 내년 지방선거에서의 역할 변화 가능성 등이 제기되고 있다.

baek3413@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주빈 스프링 피버
    이주빈 스프링 피버
  2. 2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3. 3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4. 4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5. 5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