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매기 강 감독, 9월 한국 온다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내달 18일 '미디어 컨퍼런스' 연사
'케데헌' 성공 비결 등 소개 예정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매기 강 감독이 오는 9월 한국을 방문한다. 흥행 이후 첫 공식 내한이다.

매기 강 감독(사진=넷플릭스)

매기 강 감독(사진=넷플릭스)


영화계에 따르면 매기 강 감독은 내달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글로벌 미디어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석해 작품의 성공 비결을 소개하고, 콘텐츠 혁신과 성장 전략에 대한 견해를 밝힐 예정이다.

서울에서 태어난 매기 강 감독은 어린 시절 가족과 함께 캐나다 토론토로 이주했으며, 셰리던 칼리지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다. 이후 드림웍스, 일루미네이션, 워너브라더스 등 주요 스튜디오에서 스토리 아티스트로 활동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극중 걸그룹 헌트릭스가 음악으로 악령과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한국 무속신앙과 K팝을 결합한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매기 강 감독은 미국 출신 크리스 아펠한스 감독과 공동 연출을 맡았다.

이 작품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역대 흥행 1위에 올랐으며, 메인 OST ‘골든’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나란히 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미디어 컨퍼런스’는 중앙일보 창간 60주년을 기념해 9월 17~18일 양일간 진행된다. 매기 강 감독 외에도 배우 이정재, 영화 ‘좀비딸’ 제작자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 마크 톰슨 CNN 최고경영자(CEO),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창업자 등이 기조연설과 주제 발표에 나선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2. 2윤정수 결혼식
    윤정수 결혼식
  3. 3정선희 4인용식탁
    정선희 4인용식탁
  4. 4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