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5.9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GD 홍콩 공연에 뜬 ‘승리는 데려와’ 플래카드…팬들 “넌 누구냐”

스타투데이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happy@mk.co.kr)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8년 만에  열린 지드래곤 홍콩 콘서트 현장. 사진 ㅣ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우)

8년 만에 열린 지드래곤 홍콩 콘서트 현장. 사진 ㅣ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우)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8년 만에 홍콩에서 콘서트를 개최한 가운데, 전 멤버 승리를 언급한 팬의 LED 플래카드가 현지 팬들의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지드래곤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홍콩 아시아월드 아레나에서 월드투어 ‘위버멘쉬’를 열었다. 공연 직후 SNS 등에서 현장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한 중국 SNS 계정에 올라온 영상이 논란을 일으켰다.

영상 속 지드래곤은 ‘버터플라이’(Butterfly)를 부르며 관객석을 바라보다 한 팬이 무릎에 숨겨두었던 LED 플래카드를 꺼내 흔드는 장면을 마주했다. 플래카드에는 “승리는 데려와”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고, 이를 본 지드래곤은 즉시 시선을 돌리고 자리에서 물러섰다. 또 다른 관객이 ‘GD♥SR’ 문구를 든 사례도 포착됐다.

이에 일부 홍콩 팬들은 “공연 분위기를 망치는 행위” “그 가수의 팬답다” “홍콩인을 부끄럽게 했다”는 반응을 보이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현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팬의 신상 정보가 공유되는 등 논란이 확산됐다.

지드래곤의 이번 홍콩 공연은 약 8년 만으로, 티켓은 오픈 직후 전석 매진돼 암표까지 등장했다. 공연 마지막 날인 10일 VIP 좌석은 12만 홍콩달러(약 210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는 뉴스가 보도되기도 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불출석 의사
    윤석열 불출석 의사
  2. 2최경주 인비테이셔널 우승
    최경주 인비테이셔널 우승
  3. 3국민의힘 단합
    국민의힘 단합
  4. 4신경호 교육감 뇌물수수
    신경호 교육감 뇌물수수
  5. 5이종섭 수사 외압 의혹
    이종섭 수사 외압 의혹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