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 동반성장위·롯데웰푸드와 맞손…소상공인 판로 확대 나선다

머니투데이 이찬종기자
원문보기
네이버(NAVER)가 동반성장위원회, 롯데웰푸드와 협력해 전국 각지에 있는 소상공인 음식점을 발굴하고, 대표 메뉴를 편의점 제품으로 개발해 온·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하는 '어썸바잇트(AwesomeBite) -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NAVER)가 동반성장위원회, 롯데웰푸드와 협력해 전국 각지에 있는 소상공인 음식점을 발굴하고, 대표 메뉴를 편의점 제품으로 개발해 온·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하는 '어썸바잇트(AwesomeBite) -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제공=네이버



최근 Z세대가 자영업자 부모님 식당을 직접 SNS(소셜미디어)로 홍보하는 '효녀 맛집 지도'를 네이버가 지원한다.

네이버(NAVER)가 동반성장위원회, 롯데웰푸드와 협력해 전국 각지에 있는 소상공인 음식점을 발굴하고, 대표 메뉴를 편의점 제품으로 개발해 온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하는 '어썸바잇트(AwesomeBite) -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를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전국의 클립 크리에이터가 소상공인을 대신해 '효녀 심청이'가 돼 맛집 정보를 클립으로 공유하고, 즉석섭취식품 제품화와 매출 확대까지 연결하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다.

크리에이터는 부모님의 식당은 물론 단골 가게나 지인이 운영하는 음식점 등 다양한 맛집을 추천할 수 있으며, 장소 스티커와 함께 식당 정보를 담은 클립을 제작해 업로드하면 된다. 클립 어워즈 및 맛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메뉴는 롯데웰푸드를 통해 세븐일레븐 편의점 신제품으로 전국 출시될 예정이다.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서 '먹스나' 등 푸드 인플루언서들이 실제로 제품을 먹어보는 편의점 먹방 스트리밍도 진행된다. 또 전국 200개 우수 맛집 정보를 모은 '효녀심청 지도'도 함께 제작해, 네이버 클립 블로그와 플레이스를 통해 배포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음식이 클립 콘텐츠를 통해 전국 소비자에게 소개되는 등 소상공인이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한층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부담 없는 제품화로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판로 확대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영대 네이버 크리에이터 제휴 리더는 "이번 프로젝트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가 지역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성장으로 이어지는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일상의 경험과 콘텐츠가 실질적인 기회와 가치로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곽재욱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은 "동반위는 지역사회에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문화를 전파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민간 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대·중소기업이 윈윈하는 지역 상생이 실현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전국 각지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발 벗고 홍보에 나설 마음이 있는 적극적인 심청이들의 지원을 기다린다"며 "단순 제품 출시에 그치지 않고 심청이들의 추천 맛집이 전국 팔도에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기획하고 있다"고 했다.

이찬종 기자 coldbell@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