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4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스타항공,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서울·부산 동시 모집

머니투데이 임찬영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이스타항공이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부산 노선과 항공기 운항편 증가에 따라 부산 거점 객실승무원을 처음 모집한다. 서류 접수 시 희망 근무지를 서울과 부산 중 선택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 평가 △상황 대처 면접 △체력 시험 △임원 면접 △채용 검진 순이다. 상황 대처 면접에서는 '롤플레잉(Role Playing)'을 통해 유연적 사고 역량을 보며 체력 시험에서는 오래 달리기, 배근력 측정, 데시벨 측정 등을 통해 기내 비상 상황에서 필요한 기초 체력을 평가한다.

간호학과 전공자와 관련 자격증 보유자, 직업 군인 경력 보유자 등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일본어와 중국어, 러시아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도 우대한다.

모집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며 최종 합격한 객실승무원은 10월에 인턴승무원으로 입사 후 훈련 과정을 거쳐 서울과 부산 중 지원 시 선택했던 지역에 배치된다.

서류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17일까지 이스타항공 채용 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부산 노선 확대에 따라 효율적으로 인력을 운영하기 위해 서울과 부산 거점에서 각각 객실승무원을 모집한다"며 "객실 안전 요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부산발 △김포 △제주 △구마모토 △타이베이 △치앙마이 △오키나와 △푸꾸옥 등 총 7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임찬영 기자 chan02@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재순 임종득 기소
    윤재순 임종득 기소
  2. 2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3. 3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4. 4이금희 잠수 이별
    이금희 잠수 이별
  5. 5경남FC 배성재 감독 선임
    경남FC 배성재 감독 선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