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크래프톤 정글, 언리얼 플러그인 8종 무료 배포… 교육 성과 주목

MHN스포츠 고동우
원문보기

(MHN 이주환 기자) 크래프톤 '정글 게임테크랩' 1기 교육생들이 제작한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8종이 글로벌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팹(Fab)'에 정식 등록됐다.

'정글 게임테크랩'은 크래프톤이 지속 성장 가능한 게임 프로그래머를 육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CSR 프로그램으로, 24주간 합숙 교육을 통해 게임 엔진 구현과 컴퓨터 그래픽스 이해부터 실무 프로젝트까지 게임 개발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교육 과정 전반에는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 등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이 반영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1기에는 총 31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3월부터 약 6개월간 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지난 9일 경기도 용인 크래프톤 정글 캠퍼스에서 열린 발표회에서 최종 결과물을 공개했고, 완성된 플러그인 8종은 팹에 무료로 등록됐다.


출시된 플러그인에는 공간감 있는 입체 사운드를 구현하는 '오디오 트레이싱(Audio Tracing)' 군중 시뮬레이션 기술 '매스 파티클(MAAASS Particle)' 지형을 자연스럽게 통과하는 지능형 군체 이동 시스템 '어드밴스드 포메이션 시스템(Advanced Formation System)' 실시간 생성·파괴가 가능한 '디스트럭터블 케이브 제너레이터 라이트(Destructible Cave Generator Lite)' 공중 유닛 경로 안내 '스마트 플라잉 내비게이션(Smart Flying Navigation)' 환경 맵 자동 구성 '원 클릭 레벨 제너레이터(One Click Level Generator)' 실시간 절단 효과 '슬라이스 스켈레탈메시(Slice SkeletalMesh)' 멀티플레이 호환 '고스트 리플레이 시스템(Ghost Replay System)' 등 총 8종이다.

이 플러그인들은 언리얼 엔진 기반의 그래픽·오디오·AI·콘텐츠 생성 등 다양한 기능을 확장·자동화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개발 도구로, 게임 개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의 완성도를 갖췄다. 팹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김정한 크래프톤 정글 원장은 "청년들이 크래프톤 정글을 통해 개발에만 몰입하며 성장하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며 "게임테크랩을 통해 배출된 인재들이 한국 게임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크래프톤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