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커뮤니케이션 그룹 ㈜함파트너스는 서원대학교 문화예술체육대학 미디어콘텐츠학부와 미디어콘텐츠 및 융합기술 분야의 실무 교육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과 교육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차세대 기술혁신을 이끌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실무 중심의 교육과 공동 프로그램 개발, 현장 연계형 프로젝트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 주요 내용에는 ▲대학 및 유관기관 간 교육 협력 생태계 조성 ▲미디어콘텐츠 및 융합기술 분야 실무 교육 및 인턴십 연계 ▲우수 인재 발굴과 취업 연계 지원 ▲현장 중심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기타 연구 및 교육 분야 협력이 포함된다.
함파트너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친 실무 경험을 공유하고, 교육 현장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현장 맞춤형 인재 육성 기반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서원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부 김병완 학부장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산업체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함파트너스 함시원 대표는 “산학 협력을 통한 공동 성장 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산업에 필요한 인재 육성과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향후 정기적인 협의와 교류를 통해 교육-산업 간 연계를 강화하고,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63343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