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GPT-5, 초보자에게 오히려 쉬워졌다…사용자 경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생성형 인공지능(AI) 시장이 최적화된 성능과 벤치마크 경쟁을 강조하는 가운데, GPT-5가 일반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9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오픈AI의 GPT-5가 코딩, 수학, 작문, 시각 인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전 모델 대비 월등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설명하며, 특히 복잡한 모델 선택 과정을 자동화한 '실시간 라우터' 기능을 추가해 일반 사용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전했다.

브래드 라이트캡 오픈AI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기술 뉴스레터 빅 테크놀로지(Big Technology)와의 인터뷰에서 "사용자가 직접 모델을 선택해야 했던 이전 모델과 달리, GPT-5는 자동으로 최적의 모델을 선택해 더 나은 답변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기능은 7억명 이상의 주간 사용자를 보유한 챗GPT가 보다 폭넓은 대중에게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와튼스쿨 에단 몰릭 교수는 "AI 사용의 진입장벽이 낮아졌다"며 "GPT-5는 복잡한 모델 선택 과정을 없앨 뿐더러, 오히려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AI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접근 방식이 오히려 AI 대중화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전 남친
    장영란 전 남친
  2. 2정관장 현대모비스 역전승
    정관장 현대모비스 역전승
  3. 3손흥민 다큐멘터리
    손흥민 다큐멘터리
  4. 4김호중 가석방 부적격
    김호중 가석방 부적격
  5. 5김소니아 안혜지 득점
    김소니아 안혜지 득점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