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6.7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커뮤니티 실드 리뷰] '승부차기의 신' 헨더슨이 리버풀을 울렸다!...팰리스, 리버풀 꺾고 우승

인터풋볼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인터풋볼=박선웅 기자] 크리스탈 팰리스가 커뮤니티 실드에서 창단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팰리스는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 커뮤니티 실드에서 리버풀과 2-2 무승부를 거뒀다. 그리고 승부차기 접전 끝에 승리하면서 정상에 섰다.

[선발 라인업]



팰리스는 3-4-2-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마테타가 나섰다. 바로 밑에 에제와 사르가 호흡을 맞췄다. 미드필더는 미첼, 와튼, 카마다, 무노즈가 형성했다. 쓰리백은 게히, 라크루아, 리차드슨이 구축했다. 골키퍼 장갑은 헨더슨이 꼈다.

이에 맞선 리버풀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위고 에키티케가 위치했다. 2선에 코디 각포, 플로리안 비르츠, 모하메드 살라가 지원했다. 중원 투 미들은 도미니크 소보슬러이와 커티 존스가 구축했다. 포백은 밀로시 케르케즈, 버질 반 다이크, 이브라히마 코나테, 제레미 프림퐁이 형성했다. 골문은 알리송이 지켰다.

[전반전] 에키티케 데뷔골+프림퐁 추가골...리버풀, 팰리스에 2-1 리드




선제골을 넣은 팀은 리버풀이었다. 전반 4분 좌측에서 비르츠가 에키티케에게 패스했다. 이후 에키티케가 박스 안으로 진입하면서 슈팅 각을 만들었고,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리버풀의 추가골 기회가 무산됐다. 전반 14분 역습 상황에서 비르츠가 살라에게 패스를 찔러줬다. 이후 크로스가 올라왔고 각포가 발을 갖다댔지만 헨더슨이 선방했다. 팰리스가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전반 17분 사르가 패널티킥을 얻어냈고, 마테타가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팰리스가 흐름을 탔다. 전반 20분 우측에서 무노즈가 얼리 크로스를 보냈고 뒤쪽에서 달려오던 미첼이 슈팅으로 연결했다. 하지만 공은 골문 오른쪽으로 살짝 벗어났다. 리버풀이 다시 달아났다. 전반 21분 프림퐁의 크로스가 그대로 골망 안으로 빨려들어갔다.


팰리스에 불운이 찾아왔다. 전반 29분 부상을 당한 카마다가 나오고 윌 휴즈가 그라운드를 밟았다. 팰리스가 반격했다. 전반 36분 무노즈의 크로스가 올라왔고, 혼전 상황 속 휴즈의 슈팅이 위로 떴다. 전반 추가 시간은 7분이 주어졌다.

팰리스가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추가 시간 2분 우측에서 무노즈가 침투하는 사르를 향해 날카로운 크로스를 보냈다. 그러나 사르의 발에 닿지 않았다. 이어 전반 추가 시간 3분 마테타가 1대1 상황을 맞이했으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전반전은 리버풀이 2-1로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전] '사르 벼락 동점골' 팰리스, 리버풀과 2-2 무승부...양 팀 승부차기 돌입



리버풀이 포문을 열었다. 후반 1분 케르케즈가 크로스를 올렸다. 이를 에키티케가 머리로 방향을 틀었지만 왼쪽으로 벗어났다. 이어 후반 7분 또다시 에키티케가 왼발 슈팅을 날렸지만 위로 떴다.

팰리스가 공격적으로 나섰다. 후반 13분 게히가 크로스를 올렸고 마테타가 헤더로 건드렸다. 이후 침투하던 사르가 다이빙 헤더로 연결했으나 골문 오른쪽으로 살짝 빗나갔다. 이어 후반 14분 마테타가 1대1 찬스를 맞이할 뻔했지만 골키퍼가 뛰어나와 공을 걷어냈다.

분위기가 팰리스 쪽으로 넘어왔다. 후반 17분 역습 상황에서 에제가 수비수를 앞에 두고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가 다리를 쭉 뻗어 막아냈다. 리버풀이 땅을 쳤다. 후반 14분 소보슬러이의 패스를 받은 비르츠가 환상적인 턴 이후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했는데 위로 솟구쳤다. 리버풀이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16분 에키티케, 존스를 빼고 엔도, 맥알리스터를 넣었다.


팰리스가 동점에 성공했다. 후반 32분 워튼이 침투하는 사르에게 패스를 찔러줬다. 이후 사르가 침착하게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팰리스가 공격을 몰아쳤다. 후반 34분 사르의 왼발 슈팅이 맥알리스터의 몸에 맞고 코너킥으로 이어졌다.

리버풀의 득점 기회가 무산됐다. 후반 38분 케르케즈가 과감하게 오버래핑을 시도했다. 이후 박스 안에 있던 살라에게 낮고 빠른 크로스를 보냈고 다이렉트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위로 크게 벗어났다. 곧바로 팰리스도 반격했다. 무노즈의 컷백을 마테타가 슈팅했으나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양 팀 모두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리버풀은 후반 39분 비르츠, 케르케즈를 모두 빼고 엘리엇, 로버트슨을 투입했다. 팰리스는 워튼, 게히를 대신해 레르마, 드베니가 그라운드를 밟았다. 후반 추가 시간은 5분이 주어졌다. 팰리스가 땅을 쳤다. 후반 추가 시간 6분 드베니가 에제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을 날렸지만 골문 좌측으로 살짝 빗나갔다. 정규 시간 내에 승부를 가리지 못하면서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경기 결과]

크리스탈 팰리스(2): 장 필리프 마테타(전반 17분), 이스마일라 사르(후반 22분)

리버풀(2): 위고 에키티케(전반 4분), 제레미 프림퐁(전반 21분)

[승부차기]

리버풀(선축): XXOXO

크리스탈 팰리스(후축): OXOXO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홍성원 여성 비하
    홍성원 여성 비하
  2. 2대통령 추석 선물 시계
    대통령 추석 선물 시계
  3. 3을숙도대교 산성터널 통행료 면제
    을숙도대교 산성터널 통행료 면제
  4. 4뉴질랜드 남매 시신 유기
    뉴질랜드 남매 시신 유기
  5. 5전광훈 딸 압수수색
    전광훈 딸 압수수색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