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자막뉴스] 공연 앞두고 "폭탄 설치" 날벼락…"위험물 발견 안 돼" 또 허위 글

SBS 배성재 기자
원문보기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한국체육산업개발 측은 오늘(10일) 오후 2시쯤 '체조경기장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내용의 팩스를 받고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이 팩스를 보면, "체조경기장 안 여러 곳에 고성능 폭탄을 여러 개 설치했다"며 "폭발 시간은 오후 4시 43분부터 8시 10분까지"라는 내용이 한글과 일본어로 함께 쓰여있습니다.

발신자는 자신을 변호사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늘 체조경기장에서 공연을 열 예정이던 그룹 더보이즈는 공연 시작을 오후 4시에서 6시로 2시간 미뤘습니다.

경찰은 기동순찰대와 경찰특공대 등을 투입해 2시간가량 경기장 곳곳을 수색했지만 폭발물은 발견되지 않았고, 인명 피해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5일에도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명동 본점을 폭파하겠다는 협박 예고 글이 온라인에 올라와 고객 4천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협박 글을 쓴 중학생과 비슷한 글을 올린 20대는 각각 제주와 경남 하동에서 검거됐습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위해를 가하겠다고 협박한 경우 공중협박죄에 따라 5년 이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또, 촉법소년의 경우 형사 처벌은 피할 수 있지만, 소년원 송치와 같은 강도 높은 보호처분이나, 부모를 상대로 거액의 민사상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취재 : 배성재, 영상편집 : 박진형,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배성재 기자 ship@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2. 2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3. 3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4. 4김종석 용인FC 영입
    김종석 용인FC 영입
  5. 5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