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BTS·TXT 후계자’ 코르티스, 트랙리스트 공개...멤버 전원 곡 작업 참여

매일경제 금빛나 MK스포츠 기자(shine917@mkculture.com)
원문보기
‘빅히트 뮤직 신인’ 코르티스(CORTIS) 멤버 전원이 데뷔 앨범 제작에 참여했다.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는 10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 중인 24시간 프리미어를 통해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What You Want’를 포함해 ‘GO!’, ‘FaSHioN’, ‘JoyRide’, ‘Lullaby’ 등 총 다섯 곡이 수록된다. 데뷔 앨범임에도 멤버 전원이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모든 트랙의 작사, 작곡에 멤버 3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높은 기여도가 눈에 띈다. 음악, 안무, 영상을 공동 창작하는 ‘영 크리에이터 크루’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행보다.

‘빅히트 뮤직 신인’ 코르티스(CORTIS) 멤버 전원이 데뷔 앨범 제작에 참여했다.

‘빅히트 뮤직 신인’ 코르티스(CORTIS) 멤버 전원이 데뷔 앨범 제작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What You Want’는 붐뱁(Boom bap) 리듬과 1960년대를 풍미한 사이키델릭 록(Psychedelic rock) 기타 리프가 어우러진 노래다. K-팝 그룹에서 보기 드문 실험적인 장르를 선택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인트로곡 ‘GO!’는 힙합(Hip hop)과 팝(Pop)의 경계에 선 독창성이 돋보이는 트랙이다. 멤버 전원이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독특한 제목으로 궁금증을 자극하는 ‘FaSHioN’은 마틴, 주훈, 성현, 건호가 곡 작업에 참여했다.

‘JoyRide’는 ‘GO!’와 더불어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함께한 곡이다. 마지막 트랙 ‘Lullaby’는 마틴을 필두로 제작됐으며 제임스와 성현이 곡 작업에 힘을 보태 기대를 높인다.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는 9월 8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이에 앞서 오는 18일 오후 6시 타이틀곡 ‘What You Want’를 음원으로 먼저 만날 수 있다.

한편 코르티스는 오는 11일 0시 공개하는 데뷔 앨범 인트로곡 ‘GO!’ 뮤직비디오를 통해 제대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12일 0시 선보일 ‘GO!’ 콘셉추얼 퍼포먼스 필름은 안무에 초점을 맞춘 영상으로 퍼포먼스까지 공동 창작하는 팀의 정체성을 뚜렷이 보여준다. 전원 10대로 구성된 이들은 ‘세상이 정한 기준과 규칙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사고한다’라는 뜻을 담은 팀명처럼 다른 생각, 새로운 시각으로 제작한 창작물을 세상에 내놓을 예정이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3. 3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4. 4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5. 5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