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신세계백화점, 독립기념관에 1억원 기부...광복 80주년 기념 캠페인도

파이낸셜뉴스 정상희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벽에 설치된 신세계스퀘어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태극기인 '데니 태극기' 관련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벽에 설치된 신세계스퀘어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태극기인 '데니 태극기' 관련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파이낸셜뉴스] 신세계백화점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신세계가 일상에서 태극기와 광복의 의미를 새기는 캠페인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신세계는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 중인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태극기 '데니 태극기'와 관련한 미디어아트를 신세계스퀘어에서 상영한다. 19세기부터 오늘날까지 고난과 역경, 환희 등 역사적 순간마다 함께한 태극기를 표현한 것으로, 국난을 이겨낸 자긍심과 광복의 의미를 되새긴다.

아티스트 송소희의 '내 나라 대한'을 리메이크한 신세계 자체 영상도 상영된다.

두 영상은 오는 14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광복절 당일 신세계스퀘어에는 초대형 태극기가 종일 표출될 예정이다.

아울러 신세계는 지난달 독립기념관에 1억원을 기부했다. 이를 통해 내년 삼일절까지 기념관 내 '통일 염원의 동산'에 무호적 독립유공자의 이름을 새긴 벽돌 조형물을 만들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센텀시티점에는 '데니 태극기 포토존'이 설치되고 멤버스바에서 제공되는 음료 컵 홀더와 초콜릿도 태극기 디자인이 적용된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고객과 광복 80주년을 의미 있게 기리고자 특별한 캠페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일상 속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엔비디아 중국 수출
    엔비디아 중국 수출
  2. 2손흥민 벽화
    손흥민 벽화
  3. 3쿠팡 미국 소송
    쿠팡 미국 소송
  4. 4공효진 가스라이팅
    공효진 가스라이팅
  5. 5이금희 싱글라이프
    이금희 싱글라이프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