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LGU+-우리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맞손'

머니투데이 윤지혜기자
원문보기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추진그룹장(오른쪽)과 오지영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 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추진그룹장(오른쪽)과 오지영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 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와 우리은행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사에서 '전기 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협약'을 체결했다. 금융사와 통신사가 협력해 국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급증하는 신종 사기 수법에 선제 대응한다는 목표다.

양사는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 및 피해 사례 정보 공유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한 실시간 업무 지원 △정기 협의체 구성을 통한 협업 과제 발굴 및 세부 실행 계획 수립 △기타 금융 사기 방지를 위한 공동 대응책 마련 등을 공동 추진한다.

우리은행과의 협업으로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 시도를 선제 차단하는 단계를 넘어 금융 피해까지 예방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추진그룹장(상무)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는 금융기관과 통신사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한 통신 및 금융 생활을 지원해 보안에 가장 진심인 통신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2. 2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3. 3송교창 KCC 소노전
    송교창 KCC 소노전
  4. 4이재명 대통령 한일관계
    이재명 대통령 한일관계
  5. 5유한나 2관왕
    유한나 2관왕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