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美정부 주최 'AI 사이버 챌린지' 최종 우승

뉴스웨이 김제영
원문보기
삼성전자, 美정부 주최 'AI 사이버 챌린지' 최종 우승.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美정부 주최 'AI 사이버 챌린지' 최종 우승. 사진=삼성전자 제공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보안 기술 경진 대회 '인공지능(AI) 사이버 챌린지(AIxCC)'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AI 사이버 챌린지는 미국 국방부 산하 국방고등연구계획국(DARPA)이 총상금 2250만달러를 걸고 진행하는 초대형 글로벌 보안 기술 경진 대회다.

삼성전자 연합팀인 '팀 애틀랜타'는 삼성전자 선행 연구개발조직인 삼성리서치, 조지아텍, 한국과학기술원(KAIST),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등 보안 연구원 40여명으로 구성됐다.

팀 애틀랜타는 결승전에서 복잡하고 다양한 보안 취약점을 빠르게 찾아내고 정확한 보안 패치를 생성하는 기술을 선보이며 최종 우승에 올랐다. 우승 상금은 400만달러다.

삼성전자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AI 보안 기술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글로벌 보안 생태계 강화를 위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보안 취약점을 스스로 식별해 대응하는 차세대 AI 보안 설루션으로 제품·서비스의 보안을 강화할 방침이다.

연합팀을 이끈 김태수 삼성리서치 상무는 "앞으로도 글로벌 보안 전문가들과 협업해 삼성전자의 보안 기술력을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김제영 기자 zero1013@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엄지성 시즌 2호골
    엄지성 시즌 2호골
  2. 2서울 버스 파업 대책
    서울 버스 파업 대책
  3. 3블랙핑크 리사 골든글로브
    블랙핑크 리사 골든글로브
  4. 4안선영 치매 투병
    안선영 치매 투병
  5. 5안보현 스프링 피버
    안보현 스프링 피버

뉴스웨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