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기회가 있다는 것 본능적으로 알았을 것” 멜빈 감독이 본 이정후의 득점 장면 [현장인터뷰]

매일경제 김재호 MK스포츠 기자(greatnemo@maekyung.com)
원문보기
밥 멜빈 감독은 이정후의 본능적인 주루를 높이 평가했다.

멜빈은 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 홈경기를 5-0으로 이긴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8회말 이정후의 플레이에 관한 생각을 전했다.

좌전 안타로 출루한 이정후는 이어진 1사 2루에서 패트릭 베일리의 내야안타 때 3루를 거쳐 바로 홈으로 달려들어 득점했다. 상대 포수 드류 밀라스가 타구를 잡아 1루에 던진 사이 홈이 비어있는 것을 바로 알아차리고 그대로 질주했다. 상대 1루수가 송구조차 못 할 정도로 순식간에 벌어진 장면이었다.

이정후는 8회 공격적인 주루로 득점을 올렸다. 사진= AP= 연합뉴스 제공

이정후는 8회 공격적인 주루로 득점을 올렸다. 사진= AP= 연합뉴스 제공


멜빈 감독은 “매티(맷 윌리엄스 3루코치)가 그를 보냈다”며 3루코치의 지시가 있었다고 말하면서도 “그는 본능적으로 포수가 수비를 위해 홈을 비우면서 득점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았을 것”이라며 이정후의 본능이 빛난 장면이라고 말했다.

이정후는 이날 경기에서 네 차례 타석 모두 타격했고 6회에는 수비 실책, 8회에는 안타로 출루해 모두 득점했다. 현재 7경기 연속 안타 기록중이다.

멜빈은 “지금 이정후는 욕심내지 않고 있다. 라인드라이브 타구가 많이 나오지 않고 있지만, 타구를 반대 방향으로 밀어 치거나 가운데로 보내고 있다. 지금 이 시기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의 타격 기술이 통하고 있다고 본다. 그가 그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은 스윙이 훨씬 나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정후의 타격에 관해 말했다.


6회 강하게 맞은 땅볼 타구가 2루타가 아닌 1루수 실책으로 기록된 것은 “가끔은 안타가 되고 가끔은 실책이 되는 장면이다. 나는 기록원이 아니다. 나는 언제든 우리 선수들 편”이라며 생각을 전했다.

이날 샌프란시스코는 2회 등판한 덩카이웨이가 5이닝 3피안타 1볼넷 4탈삼진 무실점 기록하면서 빅리그 데뷔 첫 승을 거뒀다.

멜빈은 “등판하자마자 바로 모든 것을 다 잘했다. 2회가 될 때까지 기다린 것은 그에게 약간 다르게 느껴졌을 수도 있다. 물론 불펜 등판 경험도 있지만, 이닝 내내 앉아 기다리면서 불안감을 느꼈을 수도 있다. 그러나 바로 나오자마자 스트라이크를 던졌다. 브레이킹볼도 좋았고 패스트볼도 훨씬 더 잘 사용하는 모습이었다”며 투수를 칭찬했다.


샌프란시스코는 트레이드 마감 이후 5승 2패로 상승세를 탔다. 사진= AP= 연합뉴스 제공

샌프란시스코는 트레이드 마감 이후 5승 2패로 상승세를 탔다. 사진= AP= 연합뉴스 제공


우익수에서 좋은 모습 보여준 신인 드류 길버트에 관해서도 “외야 모든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다. 중견수를 많이 봤지만, 다른 자리도 편하다고 했다”며 우익수로서 적응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샌프란시스코는 트레이드 마감 이후 5승 2패 기록했다. 마무리, 셋업맨, 주전 우익수를 트레이드하며 전력이 약해졌지만, 오히려 반등하고 있는 모습.

멜빈은 “이 트레이드가 선수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마감 시한에 전력을 보강할 만큼 충분히 좋은 경기를 하지 못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지금 전력도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시즌 초반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팀이 기세를 타면서 선수단에 변화를 주며 선수들에게 메시지를 던졌던 것처럼, 이번에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선수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한 거 같다. 우리는 미래를 보고 결정을 내렸지만, 동시에 지금 우리 팀에는 여전히 성공을 이끌 수 있는 핵심 선수들이 건재하고 있다”며 트레이드가 선수단에 미친 영향을 설명했다.

[샌프란시스코(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3. 3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4. 422기 상철 이혼 사유
    22기 상철 이혼 사유
  5. 5새해 출근길 한파
    새해 출근길 한파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