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베트남 리더 키우는 삼성..."9월 삼성SDS 방문, 디지털 정부 배운다"

파이낸셜뉴스 부 튀 띠엔
원문보기
오영기 삼성전자 인재개발원 부원장(왼쪽)과 즈엉 쭝 이 호찌민 국가정치학원 부원장이 양측 간 교육 협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호찌민 국가정치학원 제공

오영기 삼성전자 인재개발원 부원장(왼쪽)과 즈엉 쭝 이 호찌민 국가정치학원 부원장이 양측 간 교육 협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호찌민 국가정치학원 제공


【하노이(베트남)=부 튀 띠엔 통신원】삼성 베트남 대표단과 호찌민 국가정치학원은 최근 양측 간 교육 협력 강화에 대해 논의했다.

8일 호찌민 국가정치학원에 따르면 삼성 베트남 대표단은 오영기 삼성인재개발원 부원장을 단장으로 하여 호찌민 국가정치학원을 방문했으며, 즈엉 쭝 이 부원장과 회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부원장은 "이번 삼성 베트남 대표단의 방문이 양측 간 우호적인 관계를 보여주는 중요한 증거이며, 양국 관계 발전에도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부원장은 호찌민 국가정치학원이 2025년 4·4분기 중 국장급 간부들로 구성된 연수를 위한 대표단을 한국에 파견할 예정"이며 "이번 연수의 목표는 디지털 전환 기술 및 인공지능(AI)에 대한 경험을 교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즈엉 부원장은 삼성 측에 인재개발원과의 간담회 일정을 조율해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이 부원장은 응우옌 쑤언 탕 원장이 2025년 9월 22일부터 29일까지 예정된 '베트남 지도자들을 위한 글로벌 삼성 이해 프로그램(VOSP 2025)'에 참가할 예정이며, 이 기간 중 삼성 SDS를 방문해 한국의 디지털 정부 구축 사례를 직접 살펴볼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 부원장은 "삼성 인재개발원이 한국에서의 연구 및 연수 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경험 교류에 있어 항상 호찌민 국가정치학원과 함께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서 "VOSP 2025 프로그램이 양국 간 협력과 지식 공유를 촉진하고, 양국 지도자들이 전략적 분야에서 상호 이해와 협력을 심화하는 데 중요한 가교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vuutt@fnnews.com 부 튀 띠엔 통신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2. 2서서아 포켓볼 세계선수권
    서서아 포켓볼 세계선수권
  3. 3용인FC 김민우 영입
    용인FC 김민우 영입
  4. 4배드민턴 세계 1위
    배드민턴 세계 1위
  5. 5통일교 특검법 협의
    통일교 특검법 협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