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산업수학 집중강연 |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7일, 부산 아스티 호텔에서 보건 데이터 과학에 쓰이는 통계·인공지능(AI) 기술과 적용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2025 의료·산업수학 집중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교수, 연구원, 유관 기관 관계자, 학생 등 50여명 전문가·일반인이 참석했다.
이번 강연은 △보건 데이터 과학 분야 최신 연구동향 공유 △수학적 창의력·문제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한 보건·의료·산업 분야 혁신과 통계 및 AI 기법 융합적 활용 도모 △연구 교류를 통한 통계학, AI, 의학, 산업 응용 수학 등 융합 연구 기반 강화를 위해 개최됐다.
연사로는 해외 및 국내 우수 석학과 산업계 전문가들이 초청됐으며, 브리티시 컬럼비아대 오카나간 캠퍼스의 존 브라운 교수와 렝이 한 교수, 이병국 동서대 교수, 박주영 영남대 교수가 생명 보건 분야 AI 기술과 통계적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또 의료보건 산업계에서 AI기술 적용 사례와 미래 비전에 대해 최재유 JYC 대표, 박종하 박종하창의력연구소 대표가 강연했다.
윤강준 부산의료수학센터장은 “이번 집중강연을 통해 의료보건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통계 및 AI 기술을 유관기관과 공유하고, 유관기관 관계자와 연구자들의 지식 교류를 통해 문제해결 협업 가능성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영준 기자 kyj85@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